[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arrangement)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1:28
본문
Download :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hwp
-딕 하긴스: 자신이 중간매체로 음악과 무용분야에서 활동
1주차 총체예술의 관념
목차
#공연예술(행위예술)의 계보
설명
본문내용
-미술가 알 한센:투사 필름 꼴라쥬의 해프닝 시도
총체예술의이해 , 바그너 , 종합예술론 , 기호론 , 행위예술 , 총체연극 , 연극예술 , 영화예술
Download :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hwp( 94 )
순서
-짐 다이네의 해프닝: 심리적 연속성 추구
-카프로: 해프닝을 environment예술로 발전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뉴스쿨 학파
*유럽중심으로 일어난=>예술의 반운동
-트리샤 브라운: 장치무용
-청중이 않아있는 사이 사이의 공간에서 행위예술을 펼침/ 시낭독, 피아노연주, 무용등
-존케이지의 우연에 의한 공연-작업자에게 허용되는것이 많음(타분야 예술가의 많은참여)
5주차 총체예술로서의 영화와 총체연극의 세계적 경향
2주차 바그너의 종합예술론
`앤 할프린, 이본느 라이너 참여/ 신체를 무용의 주제로 삼음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7주차 영화극 그리고 새로운 연극의 영화매체
3주차 총체예술의 기호론과 행위예술
*블랙마운틴 대학파
-존케이지 공연의 의의: 관객과 공연의 현실적 관계모색/ 타예술 상호간 간격 극복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266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9/%5B%EC%B4%9D%EC%B2%B4%EC%98%88%EC%88%A0%EC%9D%98%EC%9D%B4%ED%95%B4%5D%EC%A4%91%EA%B0%84%EA%B3%A0%EC%82%AC%20%EC%B5%9C%EC%A2%85%EC%A0%95%EB%A6%AC%EB%B3%B8-2666_01.gif)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266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9/%5B%EC%B4%9D%EC%B2%B4%EC%98%88%EC%88%A0%EC%9D%98%EC%9D%B4%ED%95%B4%5D%EC%A4%91%EA%B0%84%EA%B3%A0%EC%82%AC%20%EC%B5%9C%EC%A2%85%EC%A0%95%EB%A6%AC%EB%B3%B8-2666_02_.gif)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266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9/%5B%EC%B4%9D%EC%B2%B4%EC%98%88%EC%88%A0%EC%9D%98%EC%9D%B4%ED%95%B4%5D%EC%A4%91%EA%B0%84%EA%B3%A0%EC%82%AC%20%EC%B5%9C%EC%A2%85%EC%A0%95%EB%A6%AC%EB%B3%B8-2666_03_.gif)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266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9/%5B%EC%B4%9D%EC%B2%B4%EC%98%88%EC%88%A0%EC%9D%98%EC%9D%B4%ED%95%B4%5D%EC%A4%91%EA%B0%84%EA%B3%A0%EC%82%AC%20%EC%B5%9C%EC%A2%85%EC%A0%95%EB%A6%AC%EB%B3%B8-2666_04_.gif)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본-2666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9/%5B%EC%B4%9D%EC%B2%B4%EC%98%88%EC%88%A0%EC%9D%98%EC%9D%B4%ED%95%B4%5D%EC%A4%91%EA%B0%84%EA%B3%A0%EC%82%AC%20%EC%B5%9C%EC%A2%85%EC%A0%95%EB%A6%AC%EB%B3%B8-2666_05_.gif)
*저드슨 교회의 루벤화랑파
-Dancers Workshop
-조지 브레히트: 교육적 내용을 오브제의 유사한 집합으로 추구
6주차 연극예술과 영화예술의 구조分析(분석)과 그 차이성
4주차 공연예술의 계보와 행위예술의 수용의 문제
-블랙마운틴 대학의 구내식당에서 존케이지의 공연단의 공연
[총체예술의이해]중간고사 최종정리(arrangement)본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다.
-라이너의 <매일 교체되는 지속적인 계획 1970>: 댄스수퍼그룸탄생
*샌프란시스코 댄스웍샵 그룹
-로버트 위트만: 환상도 물질세계에선 오브제/ 파크로와는 별로도 해프닝 분야에서 작업/ 청중의 역할에 대한 철저한 계산
<활동한 예술가들>
-이 세계 2차 대전을 기점으로 1950년대부터 미국의 뉴욕에서 활발한 활동이 제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