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3:12
본문
Download : 20161_기말_교육2_교육과정및평가.pdf
교육과정및평가,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교육과정및평가요약,교육과정및평가핵심





- 군집: 다른 학생들과 어울려서 생활하는 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2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10장 교육과정 평가
제5장 잠재적 교육과정
Download : 20161_기말_교육2_교육과정및평가.pdf( 14 )
1.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전통적, 보수적 관점
② 학교교육의 ‘루틴’한 부분: 학교생활의 의도되지 않은 부분 (routine vs highlight)
(1) 개요
① 잠재적 기능: 참여자들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회적 제도나 활동의 결과 ex) 호피 인디언의 기우제: 명시적 기능과 잠재적 기능
제13장 평가도구의 유형 및 개발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15장 평가결과의 보고 및 해석
제11장 교육평가의 concept(개념)
제8장 교육목표 설정과 교육과정 설계
제7장 교육과정 개발의 모형
제14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및 문항分析(분석)
- 상찬: 여러 유형의 형태의 평가 속에서 살아가는 법
순서
④ 주요특징: 계획(unplanned)되지 않고, 기대(unexpected)되지 않으며, 쉽게 관찰되지 않음(invisible)
제5장 잠재적 교육과정 제6장 교육과정 개발의 기초 제7장 교육과정 개발의 모형 제8장 교육목표 설정과 교육과정 설계 제9장 교육과정의 적용 제10장 교육과정 평가 제11장 교육평가의 개념 제12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13장 평가도구의 유형 및 개발 제14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및 문항분석 제15장 평가결과의 보고 및 해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① 학교의 일상생활에서 발견되는 세 가지 특징
2016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 核心체크
설명
- 권력: 조직의 권력관계를 인정하면서 살아가는 법
제5장 잠재적 교육과정
③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지님
- 중략 -
제9장 교육과정의(定義) 적용
제6장 교육과정 개발의 기초
(2) 잭슨의 잠재적 교육과정 논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