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정의(定義) 평가yu /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3:0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의평가yu.ppt
유아교육과定義(정의) 평가
-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법 유아와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 개별 유아의 인식 및 의식(유아의 reaction )에 근거한 교수학습
觀察(관찰) 법
면접법
표준화 검사법
설명
포트폴리오의 定義(정의)
관찰법,면접법, 유아교육 과정 평가, 구조화된 면접법 , 포트폴리오 ,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유아교육에서 평가를 중시하지않느 이유 , 비구조화된 면접법, 포트폴리오 평가,
1. 구조화된 면접법
포트폴리오의 특징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資料수집시의 지침
포트폴리오 평가
담화법 유아-교사간 적극적 상호작용을 통해 여러 관점 고려 편견에서 벗어나 다양한 관점 고려 스캐폴딩 성숙한 또래 및 성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 협력방법 공동작업,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의 관점 교류 인지적 갈등법 기존의 인지구조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적절한 Task 제공 도전의식, 문제의식, 탐구의식 자극 유아교육과定義(정의) 평가 유아교육에서 평가를 중시하지 않은 이유 공교육화 되지 않아 국가적 차원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책무감 확인할 必要性이 없었음 유아의 경우 언어발달 미성숙, 표현능력 부족, 이해능력 부족하여 타당한 평가資料 수집이 어려움 유아교육 종사자의 평가에 대한 인식 부재 최근 유아 교육계의 변화 수월성 교육 평준화의 틀을 유지하면서 잠재력이 뛰어난 학생을 골라 잠재력을 극대화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열망
평가의 槪念, 기능 및 목적
유아교육 과정 평가의 기능 및 목적
검사지침
순서
� 최근 유아 교육계의 변화
평가에 대한 관점의 변화
[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정의(定義) 평가yu /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
Download : 유아교육과정의평가yu.ppt( 94 )
� 유아교육에서 평가를 중시하지않느 이유
2. 비구조화된 면접법
다.
최신 유아 교수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법에 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