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文化(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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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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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년대에 들어서 셀프서비스 점이 2천 군데를 넘어서자 동업종 간의 경쟁이 심해져 대형 슈퍼마켓은 이 때부터 의류, 전기제품 등 일반 상품에까지도 상품라인을 확대시켜 `싸게 팔기`의 이미지를 바꿔나간다.
음식文化(culture) 에 대한 글입니다. 슈퍼마켓으로 상징되는 상품의 유통과 소비 대변혁은 식생활 양식을 change(변화)시킨 것에 그치지 않고 종래의 음식을 둘러싼 文化(문화)에도 커다란 影響(영향)을 미쳤다.
日本(일본)의음식文化(culture) 1
설명
3)새로운 쇼핑 양식
1950년대 후반 경 슈퍼마켓이 등장했는데 불과 26평으로 출발한 `주부점 다이에`는 미국의 드럭스토어(의약품, 화장품, 담배, 문구류를 파는 곳)를 모델로 한 것이었다. 이런데다가 전통 요리법이나 손맛 등이 화제가 되면 TV요리 프로나 일러스트 출판물에 등장하게 되었다.
슈퍼마켓의 등장으로 상품의 대량 유통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규격화가 필요하게 되었는데 이에 따라 생겨난 것이 `포장혁명`이었다. 음식뿐만이 아니라 만드는 방법과 먹는 방법까지 거…(skip)
음식문화에 대한 글입니다. 슈퍼마켓을 주무대로 한 인스턴트 식품, 이미 조리된 팩 식품이나 냉동 식품 보급이 이러한 음식에 의한 이웃과의 커뮤니케이션에 큰 타격을 주었다는 것은 말할 나위가 없다. 예를 들면 예전에 `온정나누기`(오스소와케:남에게 얻은 물건이나 이익을 다시 남에게 나누어주는 것)라는 관습이 있었다.일본의음식문화1 , 음식문화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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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결과 비닐봉지나 종이 팩 그리고 랩의 보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