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文化(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environment(환경) 교육에 대해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9:07
본문
Download :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hwp
(5) 교사는 평가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
7. 환경교육
1)환경교육의 definition
2)유아 환경교육의 definition
3) 교육목적
4)교사의 역할
(1) 발견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나름대로 열심히
다.
설명
Download :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hwp( 78 )






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이러한 인간관계와 사회적 適應(적응)능력의 기초가 유아기의 경험에 의해 형성되어진다는 것이 학자들의 연구를 통해서 이미 밝혀져 있따 즉 유아기는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개인이 영유하는 일생의 사회생활에 필요한 소양과 기본적인 성격구조가 형성되는 시기이다ㅣ 이시기에 형성된 바람직한 사회성 발달이야말로 개인적으로는 일생을 통해 행복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케 하고 사회적으로는 건전한 사회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기초가 되는 것…(drop)
다文化(문화)반편견교육평화교육environment(환경) 교육에대해논하기오yu
data(자료) 잘 참고하시어
나름대로 열심히 자료를 정리 했습니다.다문화반편견교육평화교육환경교육에대해논하시오yu ,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data(자료)를 요약 했습니다.
5)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반편견 교육의 事例(사례)
6. 평화교육
1) 평화교육의 槪念
(1) 고대적 의미의 평화
(2) 현대적 의미의 평화
2) 평화교육의 주요槪念
(1) 개인적인 측면
(2) 관계의 측면
(3) 평화culture 형성의 측면
① 관용의 교육과 culture(다양성과 국제 이해)
(4) 평화실천의 측면
3)평화교육의 목적
4) 평화교육의 방향과 課題
(1) 평화교육이 어려운 이유
(2) 未來(미래)에 대한 꿈이 교육에 선행한다
(3) 평화교육은 평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4) 평화교육은 사회변혁을 지향한다.
다文化(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environment(환경) 교육에 대해 논하기오
레포트/인문사회
요약한 것에 제 의견을 넣었습니다. 유아교육에 있어서 다culture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하겠다.
(3) 편견에 대하여 비판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자료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2) 감정이입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4) 반편견적인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고무한다.
(2) 교사는 연구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
(4) 교사는 시범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 한 인간이 사회 속에서 하나의 의미 있는 존재로서 생활해 나가는 데는 타인과의 조화를 통한 원만한 인간관계와 사회적 환경change(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능력이 필수적 요소이다.
(3) 교사는 환경 준비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업 중 제출한 data(자료)와 검색 통해
순서
Ⅰ. 서 론
Ⅱ. 본론
1. 유아 사회교육
1) 사회교육이란 무엇인가?
(1) 미국 사회교육협회에서 내린 definition
(2) 사회교육에 대하여 주는 시사점
2) 유아사회교육의 definition
3) 유아의 사회교육의 necessity
2. 유아사회교육의 방법
1) 교실분위기
(1) 공격적인 교실분위기 조성 요인
(2) 우호적인 교실분위기 조성 요인
2) 물리적 환경 3) 집단토의
4) 극화놀이 5) 도서資料
3.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1) 기본생활습관
(1) 예절바르게 생활하기
(2) 질서를 지켜 행동하기
(3) 감정과 욕구를 절제하기
(가)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나) 자기 일을 계획하고 완수하기
(다) 상황에 알맞게 감정과 행동조절하기
2) 가족이해
(1) 가족의 구조알기
(2) 가족의 역할 및 기능알기
3) 사회현상과 환경에 대한 관심
(1) 주변지역에 관심갖기
(2) 공공규칙을 이해하고 지키기
(3) 직업에 관심갖기
(4) 경제생활에 관심갖기
(5) 주변환경 보전하기
(6) 우리나라의 상징과 전통놀이 경험하기
(7) 북한에 대해 관심 갖기
(8) 다른 나라에 대해 관심 갖기
4. 다culture교육
1) 다culture교육의 의미
2)다culture 교육의 목표(goal)
3)영유아기 다culture 교육의 necessity
5. 반편견교육
1) 반편견 교육의 槪念
(1) 다민족 교육(Multiethnic Education)
(2) 다culture 교육(Multicultural Education)
(3) 세계이해 교육(Education for Global Understanding)
2) 반편견 교육의 내용
3) 반편견 교육의 necessity
4) 반편견 교육과정
(1) 자신의 정체감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수업 중 제출한 자료와 검색 통해정리한 것에 제 의견을 넣었습니다.
5) 세계 유아환경교육의 동향
6) 생태지향적 유아환경교육의 necessity
Ⅲ. 結論(결론)
참고資料
Ⅰ. 서 론
다culture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은 유아 사회교육의 구성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