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한 웹기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1:18
본문
Download : 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한 웹기반 교육_1144096.hwp
,인문사회,레포트






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한 웹기반 교육
I. 서 론
II. 理論(이론)적 배경
1. 웹기반 교육
2. 문제중심학
Ⅲ. 연 구 방 법
1. 연구 대상
2. 연구 도구
3. 연구 절차
4. 자료(資料)分析(분석) 방법
Ⅳ. 연구결과
1. 협동학습
2. 촉진자, 공동학습자로서의 교수자 역할
3. 학습자 중심 環境
4. 평가
5. 웹기반 학습 수행 상의 장애요인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
이러한 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에 가장 근접한 교수학습 원리는 구성주의에서 찾아볼 수 있따 구성주의는 현 정보화 사회의 교육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구성주의의 학습원리는 “학습에 대한 학습자의 주인의식”, “자아 성찰적 실천”, “협동학습 環境의 활용”, “조언자(scaffolder)이며 동료학습자(co-learner)로서 교수자의 역할”, “구체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 실제적 처리해야할문제(authentic task)”로 정리(整理) 된다(강인애, 1997). 이와 같은 구성주의 학습 원리를 적용함에 있어서 대표적인 한 학습모형으로 문제중심학습을 들 수 있따
2. 문제중심학습
1) 문제중심학습의 출현 배경
문제중심학습의 뿌리는 진보주의 운동 특히 Dewey의 신념-교수자들은 탐구하고 창조하는 학습자들의 본능에 소구함으로써 가르쳐야한다는-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따 교육에서 영원히 성공하는 방법은 학교 밖의 일상생활에서 성찰할 수 있는 상황으로 돌아가는 것이다.문제중심학습원리를적용한웹기반교육
설명
웹기반 교육을 결과 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학습방법 탐색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먼저 웹의 property(특성)을 살펴보고 웹의 property(특성)과 가장 일치되는 property(특성)을 갖고 있는 문제중심학습에 대하여 논의한 후 웹상에서 구현되는 문제중심학습 방법에 대해 심도있게 살펴보고 그 이해를 얻고자 한다. 먼저 웹의 특성을 살펴보고 웹의 특성과 가장 일치되는 특성을 갖고 있는 문제중심학습에 대하여 논의한 후 웹상에서 구현되는 문제중심학습 방법에 대해 심도있게 살펴보고 그 이해를 얻고자 한다.문제중심학습원리를적용한웹기반교육 , 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한 웹기반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한 웹기반 교육_1144096.hwp( 19 )
다. 학습자들에게 배워야할 무엇을 주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 할 것을 주어야 한다; 사고를 요하고 지식과 의도적인 연결을 요하는 그러한 자연적인(natural) 할 것(doing)을 …(skip)
레포트/인문사회
웹기반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학습방법 탐색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