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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정소설의언어와문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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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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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정소설의언어와문체







김유정소설의언어와문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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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김유definition 탁월한 언어감각은 적어도 문학적 언어와 비문학적 언어를 철저하게 구별해 쓸 정도의 언어 인식으로부터 출발하고 있다 김유정은 자기 희화화(戱畵化), 또는 현실 희화화를 술 취한 상태의 신명인 소설쓰기로써 실현해 보인 뛰어난 장인(匠人)이다. 만무방들의 정서와 그 온갖 소리들이 그의 옷이 되고 피가 되고 말이 되어 철철 넘쳐 흘렀던 것이다. 자신이 선택한 소설 언어가 많은 대중을 한 끈에 꿸 수 있는 능청을 현실희화를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그 회심의 신명으로 그는 소설을 썼던 것이다. 순 우리말 title proper(제목)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감상서평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신명이 따르는 소설쓰기, 그것은 자신의 짧은 생애를 섬광처럼 불태우기 위한, 그가 선택한 그의 마지막 길이었던 것이다. 열definition 불길이 그의 장인정신으로 옮아붙은 것은 연희전문에서 제적을 당한 뒤 고향 마을로 내려갈 무렵이었다. 그는 고향 실례 마을에서 가난한 농투성이 만부방들의 화음을 이루는 말소리, 바람소리, 물소리, 새소리에 넋을 잃는다. 그의 타고난 언어감각은 우선 소설의 title proper(제목)짓기에서도 확인된다 31편의 소설 중 순 우리말로 된 title proper(제목)은 [소낙비] [노다지] [떡] [만무방] [솟] [봄봄] 등 16편이며 이외에도 [산ㅅ골나그네] [총각과 맹꽁이] [금따는 콩밭]등은 비록 한자어거나 혹은 순 우리말에 한자어가 붙어 합성된 말이지만 거의 한자(漢字)를 사용하지 않은 것들이라 순 우리말 영역에 넣어도 좋은 것들이다.김유정은 전통적 우리의 정조 살리기, 긍정적 시각의 사물 희화화, 허식의 美文意識 배제 - 이것이 소설 문장을 처음 하는 작가 김유definition 문학관이며 창작의도요, 동시에 그 표현 방법론이었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그가 선택한 소설언어와 문체의 특징을 살펴보자
김유정 소설이 시대를 넘어서는 높은 문학성을 획득하여 오늘의 감각으로 읽어도 부족함이 별로 느껴지지 않음은 그의 우리말에 대한 남다를 관심과 탁월한 언어감각에 힘입은 바 크다고 믿어진다. 우리의 정조를 살리기 위한 우리말의 적절한 구사, 그것이 김유definition 소설 언어 선택의 비결이었던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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