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과 교육과정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9:19
본문
Download : 인간발달과 교육과정에 관하여.hwp
읽기 · 산수 등에 있어서는 높은
상관관계가 있으나, 음악 · 체육 · 미술 등의 성적과는 상관관계는 비교적 낮은
편이다
② 상관계수는 산출하는 대상집단의 범위가 좁으면 좁을수록 상관관계는 낮아진다. [교육학]인간발달과교육과정에관하여 , 인간발달과 교육과정에 관하여예체능레포트 ,






인간의 발달과업과 교육과정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예체능,레포트
Download : 인간발달과 교육과정에 관하여.hwp( 37 )
인간발달과 교육과정에 관하여
설명
[교육학]인간발달과교육과정에관하여
3.인간행동과 교육
1) 인간의 지적 속성
(1) 지능(intelligence) - 넓은 의미에서 지적능력이라고도 불리움
지능의 측정(measurement)은 지능검사에 의하며 그 결과는 지능계수(I.Q)로
표시한다
* 지능의 定義(정의)
① 개인이 목적에 맞게 활동하고 합리적으로 사고하며, 자신을 둘러싼 環境에
효과(效果)적으로 適應(적응)하는 종합적인 능력
② 추상적 사고 능력
③ 이해력 · 구상력 · 비판력 등의 인식능력
(2) 지능과 학업성취(intelligence and achievement)
* 지능과 학업성취 간의 관계
① 지능과 학업성취간에는 대단히 높은 상관관계가 있으나 교과에 따라서는
상관관계에 있어서 큰 차이를 나타낸다.
전체 집단을 대상으로 한 상관계수가 +.80대였던 것이 1개 학년을 대상으로
…(skip)
순서
레포트/예체능
다.
인간의 발달과업과 교육과정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