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명조식선생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9:06
본문
Download : 남명조식선생의 교육사상.hwp
성격이 활달하였으며. 글공부를 즐겨 아버지가 벼슬길에 오르자, 5살 때 서울 장의동으로 이사하여, 약 20년간 살면서 학문에 힘썼다.
선생이 65세 되던 해 , 명종의 왕비 친정 사람으로서 나라를 주름잡던 윤원형이 쫓겨나고, 유교의 도를 닦는 학자들이 다시 조정에 들어서자, 국왕이…(省略)
남명조직선생의 교육사상을 논하고 현대교육사상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남명조식선생의 교육사상
다. 그리하여 이웃하에 살게 된 대곡 성운과 같이 학문을 닦으며, 천문, 지리, 수학 등에 이르기까지 널리 통하였고. 옛 글에도 아주 능하였다.
그후 61세 때 산청 덕산으로 옮겨와서, 돌아가실 때까지 여기에서 살면서, 오로지 학문 연구와 제자들을 가르치는데 힘썼다.
나라에서는 38살 때 ꡐ헌릉참봉ꡑ이라는 벼슬을 내렸으나 나아가지 않았고, 48세 때는 전생서의 주부에 임명되었으나, 또한 가지 않았으며, 55세 때는 중부사 주부가 되었으나 받지 않았다.레뽀남명조식 , 남명조식선생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레뽀남명조식
순서






Download : 남명조식선생의 교육사상.hwp( 83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였는데 아버지께서 외우는 그을 따라 읽어 잊지 않았다. 또한 55세 단성현감에 임명되었지만, 역시 학문에만 힘을 기울이면서, 정치하는 방향만 글로써 임금님께 올렸다.
26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김해로 옮겨가 홀어머니를 모시고 살면서, 산해정을 지어 제자들을 가르쳤다.남명조직선생의 교육사상을 논하고 현대교육사상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