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Japan고교 교사연수의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20:35
본문
Download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hwp
중점적인 교육 내용이 기술 또는 태도에 해당하는 시범 수업 및 실습 강의로 한국어 발음 교수법, 한국어 문법 교수법, 한국어 어휘 교수법, 한국어 듣기·말하기 교수법, 한국어 읽기 교수법, 한국어 쓰기 교수법, 한국어 평가법, 수업 제작 및 활용법, 한국 culture와 현장 학습 등이 개설되었다. 교육 내용인 지식, 기술 및 태도는 각각 독립된 별개의 범주가 아니라 서로 상호작용하는 범주이다. 이들 강의는 한국어 교수법에 대한 …(drop)






Download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hwp( 47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Japan고교 교사연수의 事例
up한국어교사연수프로그램개발을위한Japan고교교사연수의事例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다.up한국어교사연수프로그램개발을위한일본고교교사연수의사례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Japan고교 교사연수의 事例에 대한 글입니다.
<표 6> 한국어 교사 연수 program의 구성
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중점 교육 내용이 지식 범주에 해당하는 원론 강의로는 국내외 한국어교육 상황, 한국어의 특질과 역싸, 언어교육 방법론, 표준어와 정서법, 한국어와 한국culture, 한국어-日本 어 대조론,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재론, 한국어 원격교육론이 개설되었다.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따라서 표6에서와 같이 강의 내용의 구분은 중점적인 강의 내용이 무엇인지에 따라 이루어졌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1. 머리말
2. 교사 연수 program에 대한 이론(理論)적 배경
3. 日本 고교 한국어 교사연수 program 개발을 위한 기초조사
3.1 日本 고교의 한국어교육 實態
3.2 日本 내 한국어 교사의 요구 조사
3.3 연수 교사의 인적 구성
4. 日本 고교 한국어 교사 연수 program 구성
4.1 program의 목표(目標)
4.2 program의 구성
4.3 연수 후의 설문 조사
5. 맺음말
참고한 문헌
강의는 총 74시간으로 원론 강의 18교시, 시범 수업 및 실습 48교시, 참관 및 간담회 4교시, 현장 체험 4교시로 되어 있다아 <표 5>의 program 구성을 2장에서 제시한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의 관점에서 나누어서 지식, 기술, 태도의 비율을 살펴보면 <표 6>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