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갈등 수업모형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6:48
본문
Download : 가치갈등 수업모형의 실제.hwp
도덕 교육에서 다룰 수 있는 것은 ‘있을 수 있는’ 도덕적 행동 또는 ‘있었던’ 도덕적 행동이다. 이러한 대립과 충돌과 갈등이 개인 상호간이나 집단 상호간에 지속되면 인간의 삶은 어렵게 되고, 이것들이 해결되어져야 사람들의 모듬살이가 보다 명랑해지고 활발해 질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각 개인들이나 집단의 욕구 충족을 위해 발생하는 대립, 충돌, 갈등하는 문제를 옳고 선하게 해결해 주는 삶의 지혜가 필요하게 된다 이처럼 인간 관계의 갈등 문제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면 도덕적 문제 사태의 해결 과정에 대한 ‘도덕적 사고력과 판단 능력’을 기러주는 학습이 필요할 것이다.
Ⅰ. 가치갈등 수업모형의 의미
1. 가치갈등 수업의 필요성(必要性)
2. 가치갈등 수업의 의미
Ⅱ. 가치갈등 수업의 모형
Ⅲ. 가치갈등 수업지도안
Ⅳ. 가치갈등 수업에서 교사의 역할
1. 가치갈등 수업의 필요성(必要性)
도덕적 행동은 도덕 교육의 궁극적 목적이다. 다시 말하면 도덕 교육은 도덕적 행동에 ‘관하여’ 다룰 수 있을 뿐이지 살아 있은 삶 자체로서의 도덕적 …(생략(省略))
설명
가치갈등수업 , 가치갈등 수업모형의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가치갈등 수업모형의 실제
가치갈등수업
순서
Download : 가치갈등 수업모형의 실제.hwp( 61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러나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과정에서 대립, 충동, 갈등이 발생한다. 도덕적 행동은 인간의 삶 그 차제인데 인간은 자아 중심적이고 이기적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초적, 심리적 측면에서 요구가 생기면 누구나 먼저, 많이 오랫동안 그의 욕구를 충족시키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