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特性(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23:47
본문
Download :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hwp
점차 양육자와의 관계에서 벗어나게 되면 친근한 성인이나 형제와 놀이를 함께 하기 처음 하게 된다된다. …(skip)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特性(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特性(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
다.
Download :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hwp( 34 )
영유아,교수방법,원리,중,영유아,특성,사회적,변화를,고려할,때,생각되,원리,대하여,기술,사범교육,레포트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 ,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사범교육레포트 , 영유아 교수방법 원리 중 영유아 특성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 원리 대하여 기술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특성(特性) 및 사회적 alteration(변화) 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
내용
영유아는 발달의 순서는 일정하나 속도의 차이가 연령별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성인과 비교 시 미성숙한 인간으로서 스스로 자신을 방어 할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항상 성인의 보호 속에서 성숙한 성인이 되기까지 다양한 학습을 필요로 한다 교사는 영유아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영유아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만한 행동과 언행을 삼가us서 항상 스스로 사명감을 가지고 교사의 모든 것은 영유아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존재임을 잊지 않고 항상 신중한 자세로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유아의 특성(特性)
첫째 영유아는 연령별로 신체적 정서적으로 각기 다른 특성(特性)을 나타내 보이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영유아는 신체기능이 온전히 발달되지 않아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데 뚜렷한 한계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만 1세의 발달특성(特性)
신체발달
전반적으로 이시기의 영아들은 키와 몸무게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걷기가 처음 되면서 혼자걷고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게 된다 만1세가 되면 균형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걷게 되고 도움을 받아 계단을 올라갈 수 있고 안정적 걷기를 통해 뒤로 걷기를 시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부드러운 표면보다 불안정한 표면에 더 주의해서 걷게 되고 안정적인 표면을 더 선호하여 걷는다
사회정서 발달
영아는 사람과의 접촉과 상호작용을 통하여 세상을 알아가게되고 자신을 인식 할 수 있게 된다 점차 사회를 인식하게 되면서 사회속에서 규칙 방법 기술 등을 터득해 나가게 된다 1세가 되면 영아의 사회적 reaction 은 더욱 분명히 나타나게 되는데 좋아하는 사람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의 구분이 분명해지고 양육자와의 관계도 더 깊어져서 양육자 외에 다른 사람과의 접촉이나 관계에 매우 민감하게 reaction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