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콜 마케팅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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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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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애니콜 마케팅分析
순서
애니콜의 marketing 동향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과 애니콜의 marketing strategy
1. 문제의 인식
? 소비자들이 다양한 구매의 욕구를 인식하게 되는 행위.
? 내적 요인 :생리적 욕구의 발생, 상황적 alteration(변화) 에 따른 욕구의 발생, 제품 구매에 대한 욕구의 발생.
외적 요인 : 문제 인식을 외적 자극 즉 가족, 준거집단, 기타 사회적인 요인으로부터 얻거나 판매원이나 판매 노력 등 기업의 marketing 에 의하여 인식하게 되는 것.
? 애니콜의 marketing strategy
초기 : 초기 휴대전화 산업과 일부 주 소비자층(고위층, 업무에 필요한 사람 등)에 따른 성능(통화 음질, 내구성 등)을 중점으로 한 marketing .
발전기 : 소비자층의 확대 (필수품화)와 다양한 기능들의 개발.
2. 정보의 탐색
? 내적 탐색: 문제 해결의 수단에 대한 정보를 기억으로부터 회상하는 것.
? 외적 탐색: 소비자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보를 탐색하는 것.
(구매 전 탐색, 평소 관심이 많아 비교적 계속적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계속적 탐색으로 나눔)
? 애니콜의 strategy
내적 탐색 :제품의 질과 성능에 대한 생소한 용어를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것이 깊이 인식 될 수 없다고 판단하고 감각적인 영상과 음악을 각인시켜 소비자들이 구매결정 과정에 있어서 자연스럽게 애니콜을 하나의 고려 상품군으로 떠 올릴 수 있도록 의도함.
(이효리, 권상우, 에릭 등이 출연한 뮤직 비디오 식의 광고)
외적 탐색 : 애니콜 홈페이지의 운영으로 내적 탐색 후 외적 탐색이 쉽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휴대폰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노출 시킴.
‘애니콜’ 만을 전문적으로 전시, 판매하는 대형 판매장 겸 전시장 설립,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함.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과 애니콜의 marketing strategy
3. 구매 전 대안 평가
? 소…(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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