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학습보고서 > thebchain2 | thebchain.co.kr report

학습보고서 > thebchain2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습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4:59

본문




Download : 학습보고서.hwp






2. 책을 읽으며 change(변화)된 생각과 태도

①말과 글은 다르다
나는 원불교를 믿는다. 글을 쓰는 것은 나에게 마음이 잘 맞는 친구와 대화를 나누는 것과 비슷했기 때문에 내 마음 속의 모든 이야기를 편하고 솔직하게 꺼낼 수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나의 글은 아무런 형식을 지니지 못하고 글보다는 낙서의 형태를 띠고 있었다. 햇살 따뜻한 봄날에는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수필을 쓰기도 하고 빗소리가 애절하게 들리는 날에는 시를 한편 쓰기도 했다. (실제로 나는 논술 시험을 볼 때 원고지에 ‘근데’라는 단어를 쓰고 나 자신도 놀란 경험이 있었다.

레포트/감상서평
학습보고서 학습보고서 , 학습보고서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학습보고서

1.글짓기를 대하던 나의 생각과 태도
2.책을 읽으며 change(변화)된 생각과 태도
①말과 글은 다르다
②글짓기의 절차를 제대로 밟는 것이 중요하다
③글의 종류와 characteristic(특성)에 맞춰 글을 써야한다
3.책을 읽으면서 도움이 된 부분



목차

1.글짓기를 대하던 나의 생각과 태도
2.책을 읽으며 change(변화)된 생각과 태도
①말과 글은 다르다
②글짓기의 절차를 제대로 밟는 것이 중요하다
③글의 종류와 characteristic(특성)에 맞춰 글을 써야한다
3.책을 읽으면서 도움이 된 부분
▷ 읽은 책 :『우리말 글짓기』 한국 외국어 대학교 한국어교육과 교재편찬위원회 엮음


1. 글짓기를 대하던 나의 생각과 태도

초등학교 3학년 때 일기를 통해 글짓기를 스타트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쓰기 말과 글은 엄연히 다르며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설명(說明)이 필요한 부분은 문장의 어떤 성분(成分)도 To be continued 하지 않고 자세히 서술해야 하고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잘못…(To be continued )


Download : 학습보고서.hwp( 71 )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학습보고서_hwp_01.gif 학습보고서_hwp_02.gif 학습보고서_hwp_03.gif
학습보고서
학습보고서


다. 그래서 글짓기는 나에게 친숙하면서도 편한 것이었다. 원불교에서는 이러한 회화文化가 무척 발달되어 있는데 어렸을 때부터 이런 文化에 익숙하다 보니 글을 쓰기 보다는 말하는 것이 더 익숙한 편이다. 글짓기는 나에게 마음의 창이었다. 그래서 글을 쓸 때 나도 모르게 말과 글의 차이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실수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아 설명(說明)이 더욱 필요한 부분을 To be continued 해 버리거나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잘못된 어휘를 쓰거나 어순을 지키지 않기 일쑤였다. 교당에 가면 법회시간 도중에 회화시간을 갖게 되는데 이때 여러 교우님들과 한 가지 주제에 관해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솔직하게 이야기 한다.
Total 12,58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