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건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2:38
본문
Download : 조직건강.hwp
Download : 조직건강.hwp( 52 )
조직건강97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조직건강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순서
조직건강
의 쇄신 정도, 교사 연구 활동 조장 정도, 연구를 위한 노력 정도 등 교장 및 교사의 끊임없는 연수와 연구로 자신 및 학교경영의 혁신을 꾀하여 발전 속도를 달리 하게 된다
여덟째, 학교 정책·제규정·집단 意見(의견)·업무 처리 협조·교장의 지시사항에 대한 수용 정도가 높을수록 교사들은 학교 조직 시스템의 행동과정을 소망스럽게 받아들이게 되어 만족감을 갖게 되어 발전적인 사고로 업무 추진 및 교수활동을 하게 된다
아홉째, 교사가 업무 수행을 할 때 외적인 권위나 통제를 받지 않는 자율적 행위가 보장된다면 교사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성실성이 함께 하는 소신있는 활동이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나 여기에는 반드시 책임과 의무가 따라야 한다.
열째, 공정한 인사 관리, 수직적 의사 존중 등 수평·수직적으로 서로간 존중하는 인간관계가 이루어지면 교사간 인화단결이 조성되어 원만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이 되며 이는 건강한 조직이며 나아가 학교조직의 발전을 꾀하게 된다
열한째, 업무 기획 및 추진 절차가 교사의 충분한 이해와 참여로 이루어지면 그 업무는 교사의 적극적인 수용으로 기대 이상의 effect를 얻게 된다
열두째, 교수 data(자료)의 확보, 정당한 대우, 각종 위원의 활성 등은 효율성을 높혀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아
열셋째, 교육과정·학교·교과…(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조직건강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조직건강97 , 조직건강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