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4:12
본문
Download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ppt
그런 것에는 휴식을 취하기 위한 조용한 장소, 그리고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에 가 보았다는 그런 만족을 주는 장소, 누구나 감탄사를
낼 그런 장소에 가보고 싶고 그곳을 직접 보고 싶은 욕심을 갖게…(skip)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전략 관광마케팅사례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
설명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관광 marketing 왜 필요한가
당위성
관광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일것이다 거기에 따른 이유는 무엇보다 이제
사람들은 생리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보다는 조금 더 심화된 자신의 실현 그리고
자신의 안정 등의 고차원적인 그런 만족을 중시하고 그곳에 투자하기 스타트했다.






레포트/경영경제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
Download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ppt( 30 )
관광 marketing
` 목 차 `
관광 marketing 의 정이
관광 marketing 의 property(특성) 및 당위성
부동산에 접목한 성공한 관광marketing 事例(사례)
관광 marketing 의 성공 전술
시사점
관광 marketing 의 정이
정이
관광marketing 의 정이는 “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관광수요측면에서 시장조사, 예측,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 상품을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으로 정이하고 있다 와합(S.Wahab)은 국제관광전문가협희(AIEST)의 정이를 참조하여 “관광marketing 은 국내관광전문가와 관광사업체들이 관광잠재인구와 그 욕망을 파악확인하고 관광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는 관리과정이다”라고 정이하고 있다 위의 모든 사항을 종합하면 관광marketing 은 “관광조직이 目標(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해 각종 marketing 수단을 활용하는 전술적 조직활동”이라 정이할 수 있다
관광 marketing 의 property(특성)
특징
첫째, 관광marketing 은 각종 서비스의 집합체이므로 이러한
서비스 상품을 여행자들에게 전달되게 하는 영업활동의
총체로서 파악되어야 한다.둘째, 관광marketing 은 관광상품의 무형성으로 인해 서비스
자체보다 그 서비스의 참된 가치를 여행자에게 확신시켜
주어야 하는 특징이 있다 셋째, 관광상품에 대한 관광객의 평가방식이 구매 후나
소비과정을 통해서만 평가할 수 있는 경험품질이기 때문에
고지적 또는 정보제공적인 marketing 수단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