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8:36
본문
Download : 클레오파트라_2032695.hwp
마지막 또다른 안타까운 죽음의 주인공인 프톨레마이오스14세로 즉위하지만 죽임을 당한다. 물론 한 나라를 이어가는 일은 중요하지만 말이다.
,인문사회,레포트




이 책의 주인공은 클레오파트라 7세. 타리아. 크리논이란 이름을 거친 이집트의 여왕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라를 짊어갈 무거운 짊을 어린 동생에게 맡길 수 없는 클레오파트라는 대신들의 배신과 국민들에 대한 두려움에 힘든 점도 있었지만 잘 극본하고 파라오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참 당당한 여자라고 생각한다.
맏언니인 트리파이나는 둘째인 베레니케에 의한 독살로 죽고 둘째인 베레니케는 왕위쟁탈전으로 아버지인 프톨레마이오스 12세와 전투를 하던중 사망한다. 책에서는 크리논과 형제들은 만남이 적어 애심이 없기 문에 형제가 죽어갈 때도 그리 슬퍼하진 않았던것 같다.
하셉수트 여왕을 존경하고 이시스 신전의 사제관으로 화려하고 아름답지만 비참한 삶을 살아가며 자살할 수 밖에 없었던 비운의 여주인공 이기도 하다.
하셉수트도 그러한 여왕이였다. 넷째는 아르시노에로 어릴때는 크리논에게 사랑받는 동생이었지만 크리논이 여왕이 된 후 왕위를 노려 죽임을 당하며 다섯째인 마구스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왕가를 잇기위해 훗날 크리논과 결혼하여 프톨레 마이오스 13세에 즉위하지만 수전 중 갑옷이 무거워 물로 떠내려가 죽고 만다. 그것은 바로 내가 어느 나라나 권력을 위한 쟁탈전은 처참하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였다. 정치를 할때는 파라오로 분장하였다.
죽을 날까지 크리논만을 위해 살던 아버지 아울테레스는 병이 쇠약해져 죽고 만다.
왕가 주변의 잔혹함과 왕위쟁탈전은 자신의 아버지. 형제를 죽여서라도 살아남는 자가 승리자라는 점에서 크리논은 마지막 승리자이다.
클레오파트라를읽은후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글입니다.
나의 고정관념일지도 모르지만 왕위를 이어가기 위해 형제나 아버지와 결혼하는건 이 세상에, 내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는 안될 일이라고 생각했다.
정말로 끔찍한 부분이었던 것 같다.클레오파트라를읽고 , 클레오파트라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나도 여자로서의 자신감을 가…(drop)
클레오파트라
Download : 클레오파트라_2032695.hwp( 27 )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글입니다. 셋째는 바로 클레오파트라로 이 피튀기는 전쟁의 생존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