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게임 사업 marketing 기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3:44
본문
Download : 온라인게임 사업 마케팅기획서.ppt
online게임 사업 marketing 기획서






목차
1.環境analysis(분석)
1) 거시環境analysis(분석)
2) 미시環境analysis(분석) ? 고객analysis(분석)
경쟁사analysis(분석)
자사analysis(분석)
3) SWOTanalysis(분석)
2.STP
- Segmentation, Targeting
- Positioning
3. 전략(戰略)
- 퍼플카우가 제안하는 STORM의 제품 전략(戰略)
- 고객만족을 위한 PULL전략(戰略)
1) 差別(차별) 화된 캐릭터 ? 캐릭터 구현 전략(戰略)
신체 모양
아이템 제안
얼굴 모양
problem(문제점)과 해결책
2) 커뮤니티의 활성화 ? 성공적인 커뮤니티 전략(戰略) 의 예
스톰 on-line 의 커뮤니티 활성 전략(戰略)
3) 게임環境측면 ? 카트라이더 & 스페셜포스
4. conclusion
1.거시環境analysis(분석)
인구통계적
371만명(98년) -> 721만명(99년) -> 2682만명 (2002년)
정치적
government 지원 (병역특례, 文化관광부 지원)지방자치단체지원 (춘천, 성남, 서울시)
경제적
한국경제의 부활 -> 소비자 구매력및 구매패턴 풍부
文化적
긍정적시각 (특례입학, 장학금)패거리 文化와 국민성 (한국인에 부합)‘방’文化 (전국적 게임방 1만 3천개 분포)
기술적
텍스트머드 -> 그래픽머드그래픽머드 (2D -> 3D)
環境analysis(분석)
STP
전략(戰略)
conclusion
2.미시環境analysis(분석) - 고객analysis(분석)
環境analysis(분석)
STP
전략(戰略)
conclusion
2.미시環境analysis(분석) - 고객analysis(분석)
-인터넷(Internet) 이용자수 증가
증가한 인터넷(Internet)이용자수에 발맞추어 다양한 컨텐츠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생활방식의 變化(개성중시)
*산업의 발달과 삶의 풍요로움이 커질수록 개인의 삶의 질적인 향상을
모든 이들은 원한다 ?
*현대인…(drop)
온라인게임 사업 마케팅기획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 , 온라인게임 사업 마케팅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 온라인게임 사업 마케팅기획서
설명
Download : 온라인게임 사업 마케팅기획서.ppt( 30 )
순서
온라인게임,사업,마케팅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online게임 사업 marketing 기획서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