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6:25
본문
Download : 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hwp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순서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천 과제課題
목차
*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천 과제課題
Ⅰ. 학교와 지歷史회 간의 협력체제 강화
Ⅱ. 교사의 업무 지원
Ⅲ.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사의 배치
Ⅳ. 지歷史회 교육 요구의 파악
Ⅴ. 교사의 학습文化(문화) 정착
* Reference List
*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천 과제課題
平生敎育(평생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기관으로서 학교의 활용이 보다 원활하게 이
루어지기 위해서는 현재 실천 장면에서 발견되는 drawback(걸점)을 적절하게 해결
할 필요가 있다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천에서 확인할 수 있는 drawback(걸점)은 다섯
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1)학교와 지歷史회 간의 협력체제 강화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은 주로 해당 학교 학생의 부모를 대상으로 이루
어지는 경우가 많다. 물론 제도적으로는 학부모 외에 학교와 직접적인 관
계가 없는 지역주민에게도 기회는 개방되어 있지만, 현실적으로 학교에서
운영되는 program에 대한 홍보가 학교 구성원들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학부모 외의 주민은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
램에 대한 정보의 부족으로 참여가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학교도 지역
시설의 하나라는 점을 상기한다면, 각 지역의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통해
서 학교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및 운영에 대한 홍보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
하다. 그러다 보니 학교시설을
이용해서 효과(效果)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program의 내용과 형식이 제한될 수
밖에 없는 문제를 가지게 되며, 이는 다양한 program 운영의 커다란 제약
요인이 된다 예컨대, 실업계 고등학교와 같은 경우는 다양한 實驗(실험), 실습
기자재와 그에 따른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학교의 속성 을 반영
한 program을 효과(效果)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초 · 중 · 고등
학교는 지식 중심의 인지적 활동이 교육의 주를 이루기 때문에 교실 안의
책걸상 배치나 실습 環境이 差別(차별) 성을 가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학교시설의 제약뿐만 아니라,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이 다양성이란
측면에서 갖는 drawback(걸점)은 지역의 기존 平生敎育(평생교육)시설에서 운영하는 프로…(투비컨티뉴드 )






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
레포트/공학기술
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
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 , 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공학기술레포트 ,
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
Download : 학교평생교육의실천과제.hwp( 16 )
다.
또한 학교시설이 주로 학령기 학생에 대한 집합식 교육활동을 우선적으
로 고려하여 설계되어 있어서 다양한 학습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활동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어려운 구조인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