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 現況과 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0:57
본문
Download : 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 현황과 환경.hwp
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現況과환경을점검
레포트/경영경제
I. 조사의 개요
1. 일반인 부문
2. 인터넷(Internet)쇼핑 서비스제공
1. 일반인 부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주관한 Cyber Shopping EXPO ’98 사이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다. 동 사이트는 인터넷(Internet) 쇼핑몰들이 연합하여 개최한 인터넷(Internet) 전자상거래 행사였던 만큼 동 사이트 방문자들은 일반적인 인터넷(Internet) 이용자들에 비해 on-line 구매 성향이 비교적 강한 이용자들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현황과환경을점검 , 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 현황과 환경경영경제레포트 ,
다.
인터넷(Internet) 사용자 조사와 다른 점은 남녀비율에서 남자가 보다 다소 많으며, 연령별분포에서 …(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 현황과 환경.hwp( 88 )
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 現況과 전자상거래 환경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 現況과 환경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국내전자상거래산업의 현황과 전자상거래 환경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1) 설문 응답자의 일반現況(현황)
이번 조사에 응답한 일반인들의 남녀비율을 보면 남자 1,046명(84.7%) 여자 189명(15.3%)로 나타났으며, 연령별 분포에서는 20대와 30대가 90%이상을 차지하였다. 직업별분포에서는 일반기업, 정보통신업체, 대학생, 기타, 대학원생 순으로 나타났으며, 월간 소득수준별 분포에서는 100만원에서 150만원대가 가장 많은 비중을 보였다. 동 조사에서는 인터넷(Internet) 사용자를 on-line 쇼핑 경험여부에 따라 on-line 쇼핑 경험자와 잠재적 고객으로 구분하여 이들에 대한 인구통계학적 차이점과 주요 고려사항 등을 分析(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