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7:56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_3211881.hwp
1. 의무교육활동의 본질과 속성
2. 평생교육의 본질과 속성
3. 평생교육의 이념과 사회교육의 concept(개념)
4. 평생교육이념의 창출 배경
5. 기존 학교교육의 문제들
6. 평생교육과 학교교육간의 새로운 관계 설정
7. 비젼과 전술
8. 방향과 처리해야할문제
9. 향후展望(전망)
한국에서 의무교육은 해방 이후부터 실시되었다. 즉, 국어 사랑에 대한 고취, 시민(市民)정신 앙양, 근로정신 고취, 정서 발달, 심·체적 능력 고양 등은 평생교육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내용들이다. 의무교육과 평생교육의 연계를 시도하기 이해 다음 절에서는 평생교육의 concept(개념)이 보다 구체적으로 논의된다
2. 평생교육의 본질과 속성
평생교육에 대한 현재까지의 concept(개념) 파악이 사회교육 관계 전문가 대다수가 수긍할 정도로 일반화되어 있지는 않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평생교육_3211881.hwp( 29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lifelong education
다. 한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의무교육의 기간은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등 총 9년이다. 그러나 평생교육에 …(To be continued )
의무교육활동과 평생교육의 본질과 속성을 살펴보고, 평생교육의 이념과 사회교육의 개념 및 평생교육의 배경과 기존학교교육의 문제점과 평생교육관의 새로운 관계에 대해서 그리고 평생교육의 방향과 과제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 평생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의무교육활동과 lifelong education 의 본질과 속성을 살펴보고, lifelong education 의 이념과 사회교육의 관념 및 lifelong education 의 배경과 기존학교교육의 문제점(問題點)과 lifelong education 관의 새로운 관계에 상대하여 그리고 lifelong education 의 방향과 Task 앞으로의 展望에 상대하여 요점했습니다. 즉 초등학교 교육의 goal(목표) 인 초등 보통교육과 중학교 교육의 goal(목표) 인 중등 보통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국가의 책임 아래 모든 국민에게 9년간의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별히 국가는 의무교육, 즉 초등 보통교육과 중등 보통교육을 모든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의무교육의 내용을 다양한 형식으로 규정해 놓고 있다
의무교육에서 강조되는 초등 보통교육의 내용이나 중등 보통교육의 내용은 평생교육의 출현 동기나 평생교육의 이념에 부합되는 것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