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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광고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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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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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굳이 비교광고를 분류한다면 위에서 말한 간접적인 비교보다는 직접적인 비교를 말한다. 동종의 상품 카테고리에 있는 경쟁사의 상품 혹은 브랜드와 자사 제품을…(To be continued )

순서
[Marketing,Article]비교광고
다.[Marketing,Article]비교광고 , 비교광고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비교광고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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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광고는 어떤 경우든 비교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따 광고를 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경쟁제품 대신 우리 상품을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것이고, 戰略을 꾸미고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도 경쟁사 제품과 差別(차별) 화시키기 위함일 것이다. 비교의 내용이 안 들어 갈래야 안 들어 갈 수가 없는 것이다.


비교광고의 example(사례) 를 分析하고 비교광고의 특징에 상대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There`s only one`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는 Jeep이라든지, `The Ultimate Driving Machine`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는 BMW 등 거의 모든 브랜드가 경쟁 제품과 은근한 비교를 통해 자사 제품의 우위점을 말하고 있따 이렇듯 세상의 모든 광고는 비교에서 스타트하고 비교로 끝나는 것이 아닐까 한다.
상품의 이름은 직접 거론하지 않지만 `최고의` `비교할 수 없는`이라는 절대 우위 표현과 비교 우위 표현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코웨이만 돼요` `에어컨 기술은 달라야 합니다` 등등의 표현으로 경쟁사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은연중에 알리고 있따 외국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비교광고의 사례를 분석하고 비교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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