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와 방문객의 심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1:05
본문
Download : 링크와방.hwp
많은 사람들이 재미 없는 페이지라도 맨 아래까지 죽 훑어보기는 한다.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고 싶을 때 페이지를 스크롤해서 링크를 찾은 뒤 클릭하는 일은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기 때문일것이다
* 얼마나 많은 링크를 두어야 하는가?
웹 페이지가 작다면(360픽셀 이하) 어디에 링크가 있건 다 보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다 훑어보는 것 조차 귀찮아 하며 재미 없어 보이면 바로 닫아버리는 사람도 있다 그 반대로 전부 꼼꼼하게 읽고쓰기 무언가 얻었다는 느낌을 받은 뒤 다음 페이지를 보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다
링크심리 웹사이트웹기획서 웹사이트제작
* 디렉토리 구조와 같은 웹 사이트 구조





순서
링크가 페이지 맨 위에 있다면 페이지를 읽지도 않고 “이 페이지에는 별 관심이 생기지 않는군. 다른 페이지는 어떨까” 하며 다른 곳으로 가는 수가 있다
링크심리 웹사이트웹기획서 웹사이트제작 / ()
* 예술과 상업성
이 사용자의 ....
설명
사용자가 어떤 경우에는 페이지 맨 위에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기를 원하고 또 어떤 경우에는 페이지의 맨 아래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를 원할까? 개발자는 어떻게 이 두 가지 경우에 대해 알아낼 수 있을까? 방문객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링크심리 웹사이트웹기획서 웹사이트제작 / ()
그러나 긴 페이지는 화면 스크롤 때문에 문제가 된다된다.
Download : 링크와방.hwp( 63 )
링크와 방문객의 심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하지만 링크가 페이지의 맨 아래 있으면 본문 내용을 약간이나마 보고 관심이 생긴다면 “꽤 괜찮은데? 다음은 뭘까” 하기도 한다. 링크의 위치 만으로도 방문객의 마음이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
* 맨 위? 맨 아래?
물론 모든 방문객이 이렇게 간단하게 생각하지만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