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약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5:59
본문
Download :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hwp
①구체적으로 진술(관찰할 수 있는 행동, 학습자 행동, 도달점 행동)
[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약요약
수업절차의 선정과 실행
↓
수업의 설계절차에 대한 요약 보고서
Download :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hwp( 7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구체적으로 진술되면 수업방향을 분명하게 해줌으로써 수업의 내적 일관성이 유지되고, 평가와 교정지도가 용이하며, 학생들의 동기 유발을 가능하게 한다.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1.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2_.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3_.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4_.gif)

출발점 행동의 진단과 확인
↓
수업의 설계절차에 대한 요약 보고서
설명
제2절_수업설계절차
2단계: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
학습 성취의 평가와 사정
수업설계절차
수업목표의 설정과 진술
↓
1단계: 수업목표의 설정 및 학습과제課題 분석
①출발점 행동: 학생들이 새로운 특정 도착점 행동을 습득하기 전에 이미 습득해 있어야 할 행동(학습자 간 또는 학습자 내 교과목별 개인차를 알아보기 위해 시행)
=교수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학습자들의 학습정도 또는 수준
②단점: definition 적 영역에 대한 목표를 진술하는데 한계, 이를 관찰·측정(測定) 할 수 없고,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는 결과는 종종 무시될 수 있으며, 수업운영의 융통성을 제한할 수 있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