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의 유형 비교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0:59
본문
Download : 27교수-학습의 유형 비교하.hwp
Download : 27교수-학습의 유형 비교하.hwp( 46 )
◎ 협동학습
- 소집단이 공동 목표(goal)를 성취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학습하는 구조화되고, 체계적인 수업 기법(Slavin, 1991)
교수-학습의 유형 비교하기
차 례
차 례 ◎ 협동학습 ◎ Bruner의 발견학습 ◎ 완전학습 ◎ 협동학습 ◎ ▶ 협동학습의 개념 - 학습 능력이 각기 다른 학생들이 동일한 학습 목표를 향하여 소집단 내에서 함께 활동하는 수업방법(Slavin, 1989) - 소집단이 공동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학습하는 구조화되고, 체계적인 수업 기법(Slavin, 1991) - 모든 학습자가 명확하게 할당된 공동 과제에 참여할 수 있는 소집단에서 함께 학습하는 것(Cohen, 1994)
- 학습 능력이 각기 다른 학생들이 동일한 학습 목표(目標)를 향하여 소집단 내에서 함께 활동하는 수업방법(Slavin, 1989)





◎ Bruner의 발견학습
◎ 협동학습 ◎
- 모든 학습자가 명확하게 할당된 공동 assignment에 참여할 수 있는 소집단에서 함께 학습하는 것(Cohen, 1994)
▶ 협동학습의 관념
◎ 협동학습
◎ 협동학습 ◎
◎ 완전학습
협동학습, Bruner의발견학습, 완전학습
설명
▶ 협동학습의 개념(槪念)
차 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모든 학습자가 명확하게 할당된 공동 처리해야할문제에 참여할 수 있는 소집단에서 함께 학습하는 것(Cohen, 1994)
순서
- 학습 능력이 각기 다른 학생들이 동일한 학습 목표(goal)를 향하여 소집단 내에서 함께 활동하는 수업방법(Slavin, 1989)
- 소집단이 공동 목표(目標)를 성취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학습하는 구조화되고, 체계적인 수업 기법(Slavin, 1991)
◎ Bruner의 발견학습
◎ 완전학습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