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사 연구의 어제와 오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9:10
본문
Download : 한국기독교사 연구의 어제와 오늘.hwp
여기에는 미국 감리교회의 한국 선교에 관련된 여러 문제들, 예를 들면 선교의 과정, 기독교 의료와 교육, 부흥운동 등을 열거하였다. 해링턴은 알렌 문서와 미국 외교문서를 총 섭렵하여, 선교사와 물신이 유입되는 한말에 한국선교 상황도 밝히면서 Japan제국주의 침략 과정을 밝히려고 노력했다. 이같은 책자는 1934년 선교희년을 맞아 미북장로회 조선 선교부에서 간행한 Jubilee Papers, Korea Missions, Pr…(생략(省略))
그녀는 문필에도 능하여 한국의 풍물과 선교 상황에 관해서도 많은 글을 남겼다. 언더우드가 돌아간 후 그에 관한 행장류의 글은 게일(기일) 등 여러 사람들에 의해 쓰여졌는데, 이 중 백낙준이 쓴 ꡔ원두우박사 소전ꡕ은 1934년에 대한예수교장로회 전래 50주년을 맞아 간행한 것을 1959년에는 연세대학교가 ‘창립’됨에 그 설립자인 언더우드의 출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에서 재간행하였다.
해방 전에 간행된, 전기적인 성격을 띤 연구서로서 Fred H. Harrington의 God, Mammon, and the Japanese: Dr. Horace N. Allen and Korean -American Relations 1884~1906(Madison, 1944)이 있다 부제에서 붙여 놓은 바와 같이, 이 책은 초기에 미 북장로회 의료선교사로 왔던 알렌의 생애를 전반적으로 취급한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1930년대 이후 조선신교사 연구에 현재까지 학적으로 가장 높이 평가할 수 있는 도표를 세웠다”고 평가되기도 한다.
레포트/의약보건
그녀는 문필에도 능하여 한국의 풍물과 선교 상황에 관해서도 많은 글을 남겼다. 언더우드가 돌아간 후 그에 관한 행장류의 글은 게일(기일) 등 여...






,의약보건,레포트
설명
그녀는 문필에도 능하여 한국의 풍물과 선교 상황에 관해서도 많은 글을 남겼다. 이것은 바로 25년간의 선교사였다. 1910년에는 또 한국 선교 25주년을 맞은 뉴욕의 미국 감리교 본부가 Korea Quarter Centennial Documents라는 タイトル의 책자를 간행하였다.
1909년 선교 25주년을 맞아 재한장로교 선교회에서는 25주년 기념책자를 간행하였는데, 이 책자에는 복음 선교사업을 위시하여 의료 및 교육사업, 여성선교, 문서사업 등과 재정 상태와 각종 통계를 실었다. 언더우드가 돌아간 후 그에 관한 행장류의 글은 게일(기일) 등 여... , 한국기독교사 연구의 어제와 오늘의약보건레포트 ,
한국기독교사 연구의 어제와 오늘
순서
Download : 한국기독교사 연구의 어제와 오늘.hwp( 3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