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example(사례) analysis(분석) 하이얼과 노스페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4:17
본문
Download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과 노스페이스).hwp
설명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example(사례) analysis(분석) 하이얼과 노스페이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Ⅰ. 문제제기
현재 수많은 다국적기업들이 자신의 국적을 넘어서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전 세계로 진출을 시도하고 있따 그 중 한국 시장에 진출한 다국적기업들은 한국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거나 패배의 쓴맛을 보고 자국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먼저 하이얼은 TV,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최근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여 china(중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기업이다. 최근까지도 노스페이스의 인기는 엄청나며 그 인기의 중심에는 노스페이스의 제품을 소비하는 중고등학생 소비자들이 존재한다. 물론 한국시장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와 같은 강력한 경쟁기업들이 존재하지만 세계시장에서의 하이얼의 입지를 고려해봤을 때 그러한 사실만 가지고는 하이얼의 실패를 설명(說明)하기에 부족해 보인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국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 중에서도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china(중국) 의 기업 하이얼(haier), 등산용품 전문점 노스페이스 두 기업을 선정하여 논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하지만 하이얼의 이러한 china(중국) 시장과 세계시장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한국시장에서의 성과는 저조하다. 그러나 노스페이스는 그러한 인기를 기반으로 2000년대 초부터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따 최근 할인판매 금지가 적발되었고 사회적으로 노스페이스를 대하는 인식이 나빠졌지만 그 동안 변함없이 인기를 누려왔다는 사실은…(省略)
순서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과 노스페이스)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과 노스페이스)경영경제레포트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 사례 하이얼과 노스페이스
Download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과 노스페이스).hwp( 94 )
다국적,기업과,한국,소비자,사례,하이얼과,노스페이스,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example(사례) analysis(분석) 하이얼과 노스페이스)
다. 앞서 언급했듯이 노스페이스는 등산용품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기업이며 일반적으로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등산복을 소비할 일은 없는 것으로 생각된다된다.
다음으로 살펴볼 기업은 등산복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미국의 기업 노스페이스이다. 또한 2xxx년에 영국 리서치 기관 유로모니터에 의해 실시된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세계 대형 가전제품 판매기업 중 매출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본 논의에서는 그들의 실패의 原因이 한국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성향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에 대해 국내소비자의 측면에서 설명(說明)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