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8:07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과정_2053891.hwp
1) Whitehead(1916)
교육을 위한 유일한 교과목은 바로 모든 형태의 생활임에도 불구하고 이 유일한 통일체 대신에 아무런 結論도 없는 대수학, 기하학, 한 번 배우고 지나가는 history(역사) , 결코 통달할 수 없는 외국어, 약간의 철학적 해설과 줄거리 및 배우의 성격에 관한 간단한 分析과 문헌적 주석을 지니고 암기에 의존하는 문학 등을 교과로 삼고 있다고 하면서, 이러한 교과목의 나열이 과연 삶을 대표할 수 있는가 하고 묻고 있따 따라서 국어, 영어, 수학 등 분과로 나누는 것은 분류를 위한 한 방편일 뿐 실제로 생의 면모를 그렇게 확연히 구분 지운 것은 아닐것이다. 이 통합교과나 통합교육과definition 당위성을 강조한 학자들은 많이 있따 이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2) Ingram(1979)
교육과definition 통합은 變化(변화)에 대비한 교육, 학교와 사회의 관련성 증대, 열린교육 실현, …(To be continued )
통합교육과정






통합교육과정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 따라서 이 모든 과목이 통합되어도 생의 전부를 밝힐 수 없는 것이므로 교육과definition 구성에 있어서 통합성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Download : 통합교육과정_2053891.hwp( 29 )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통합교육과정 , 통합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Ⅰ. 통합교육과definition definition
Ⅱ. 통합교육과definition 당위성과 기능
1. 통합교육과definition 당위성
2. 통합교육과definition 기능
Ⅲ. 우리나라 통합교육과definition 발전과정
1. 교수요목기부터 제 3차 교육과정까지의 교과통합
2. 제 4차 교육과definition 통합교과
3. 제 5차 교육과definition 통합교과
4. 제 6차 교육과definition 통합교과
5. 제 7차 교육과definition 통합교과
Ⅳ. 우리나라 통합교육과definition drawback(걸점)
Ⅴ. 외국의 통합교육과정
1. 뉴질랜드
2. 독일
3. 영국
Ⅵ.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나의 생각
참고 문헌
Ⅱ. 통합교육과definition 당위성과 기능
1. 통합교육과definition 당위성
통합교과는 전인교육을 교육목표(goal)로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들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해서 가르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