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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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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1990년대의 우리나라는 낮은 소득 수준과 여가에 대한 부족한 인식으로 인해, 여가 자체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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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The North Face Korea
marketing 계획 보고서
Index
아웃도어 시장의 매력도 분석 / 3
외형적분석
구조적분석
환경적분석
노스페이스의 marketing 계획 수립 / 15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 선택(Targeting) 및 goal(목표) 도출
적합성 분석
marketing 믹스(Markeitng Mix : 4P) / 19
상품관리(Product)
가격관리(Price)
촉진관리(Promotion)
유통관리(Place)
결론 / 34
# Reference List 및 출처
I. 아웃도어 시장의 매력도 분석
1. 외형적 분석
1-1. 시장의 상황
2001년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5,000억 원 정도였지만, 2xxx년 현재 약 3조 2천억 원으로 매우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아 (< 그림 I ? 1 >) 일반적으로 호황일 때의 산업 성장률 average(평균)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할 때, 아웃도어 시장의 연average(평균) 25%의 성장률은 매우 큰 수치라고 할 수 있겠다. 나아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등산이나 트래킹 등의 건강을 위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점도 현재 상황에 큰 기여를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아
< 그림 I ? 1 > 국내 아웃도어 시장규모 추이 및 展望
<출처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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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와 반대로 현시대의 대한민국은 주5일 근무제로 증가한 여가 시간과 국내총생산(GDP) 규모가 1만 5,000달러를 넘어서면서 생활수준이 증대되었고 따라서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2008년 전세계 금융위기로 인한 경제 불황에도 굴하지 않고 성장한 아웃도어 시장은 다른 시장에는 없는 특별한 무기가 있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다아 전문가들은 그 무기를 우리나라 국민 생활수준의 증가와 여가시간의 증가 두 가지로 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