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습 평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5:56
본문
Download : 체육학습 평가론.hwp
체육학습평가론 , 체육학습 평가론예체능레포트 ,
순서
,예체능,레포트
1. 체육과교육의 평가
(1) 체육과의 교육평가
체육과교육과정에 의거하여 학습자에게 지도된 학습의 effect가 나타났는지 그 effect가 어떠한 과정으로 이루어졌는지를 측정(測定) 하는 것
→ 계획의 평가, 활동의 평가, 집단 활동의 형가 자기평가의 한 과정
2.체육과교육의 평가영역 및 의의
체육교육 계획의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로써 대외활동에 대한 평가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학습자의 학업성취 바람직한 태도, 교사의 교수능력, 교육과定義(정의) 효울성 등 여러 영역의 분야에서 도달목표(目標)를 어느 정도 달성하였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사용
3.용어의 定義(정의)
(1) 검사 : 지필검사 인터뷰 신체활동의 수행에 대한 관찬 체크리스트나 일화 기록을 통한 행동관찰 등을 묻는 형태
→지능 적성 흥미 성격검사
(2) 측정(測定) : 참가자가 연출해 내는 현재의 성취수준 또는 상태를 나타내는 것
그 결과는 시간, 거리 수량 또는 Task 를 수행한 횟수를 수치로 표시
(3) 평가 : 테스트와 측정(測定) 을 함께 포함하며 측정(測定) 을 통하여 수집된 양적reference(자료)를 질적으로 평가하는 과정
(4) 사정 : 총평이라고도 하며 평가 대상에 관련된 모든 변인을 전문적 판단에 의하여 그 관계를 分析(분석)하고 확인하는 일로서 측정(測定) 과 평가를 모두 포함
4. 체육과 교육의 평가
(1) 학습자의 분류
특정한 준징 의하여 학습자를 기능ㅂ려로 여러 집단으로 분류하여 지도한 후 평가할 필요가 있다아
(2) 진단과 지도
체육학습의 관점에서 학습자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면밀히 파악하여 체육교사가 대처할 것인가를 고려하여 문제는 매우 중요
(3) 동기 유발
학습자들이 체육활동 참여 과정에서 자기의 약점을 인식하지 못하는 점을 찾아내어 객관적인 측정(測定) 방법을 통한 노력과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동기유발이 요구
(4)지식 평가
(1) 체육에 관한 theory 적 배경에 대한 이식 여부의 …(省略)
체육학습 평가론
설명
Download : 체육학습 평가론.hwp( 64 )
체육학습 평가론에 대한 내용입니다.
체육학습평가론
레포트/예체능
다.





체육학습 평가론에 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