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 발전을 위한 해결해야할문제와 교육과정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8:40
본문
Download : 노인교육 발전을 위한 과제와 교육과정 구성.hwp
1. 우울증 경향의 증가
50세 전후의 장년기부터 노화에 따른 우울증경향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노령에 접어들면서 신체적·사회적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노년기에는 육체적 쇠약에 따른 질병, 배우자의 죽음, 경제 사定義(정이) 악화, 가족과 사회로부터의 고립, 주위環境에 대한 자기 통제의 불가능성, 지나온 일생에 대한 불만과 후회 등으로 인하여 전반적인 우울증경향이 증가한다. 이는 環境을 스스로 개척·變化시켜 보려는 능동적인 자세가 아니라, 타인이 대신해서 처리해주길 바라는 소극적인 자세, 더 나아가서는 심리적 스트레스에 압도된 나머지 자아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채 신비나 우연에 모든 것을 내맡기는 체념적 자세를 취하는 경향이 증가한다. 이로 인해 나타나는 신경증, 감정적 무감각, 무기력감, 혹은 강박관념 등이 학습능률을 저해시키게 된다
2. 수동성의 증가
노년기에 접어들면 環境내에서 모든 사물을 처리·조절하는 형태가 능동적 조절에서 수동적 조절, 그리고 신비적 조절로 이행되어 간다. 이러한 경우 새로운 학습에 대한 동기수준은 떨어지고 새로운 정보와 기술의 습득을 저해하게 된다
3. 경직성의 증가
경직성이란 어떤 태도·의견…(투비컨티뉴드 )
설명
Download : 노인교육 발전을 위한 과제와 교육과정 구성.hwp( 34 )
50세 전후의 장년기부터 노화에 따른 우울증경향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노령에 접어들면서 신체적·사회적 스트레스를...






노인교육 발전을 위한 해결해야할문제와 교육과정 구성
,의약보건,레포트
1. 우울증 경향의 증가50세 전후의 장년기부터 노화에 따른 우울증경향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노령에 접어들면서 신체적·사회적 스트레스를... , 노인교육 발전을 위한 과제와 교육과정 구성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1. 우울증 경향의 증가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