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5:35
본문
Download :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hwp
그 가운데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가 교사라고 할 수 있따 왜냐하면, 교사의 자질과 태도, 동기 등에 따라 교육의 질은 달라 질수 있으며, 이는 피교육자인 학생들이 받는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된다된다. 기술적 합리성은 전문직이 여타 직업과 구별되는 특징 중 하나로, 과학 적 理論과 기술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실제문제를 해결한다.사회과,교사전문성,개발에,대한,새로운,접근,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Ⅰ. 서론
흔히 교육의 세 가지 요소로 학생과 교육내용 그리고 교사를 든다. 다시 말해, 교사의 전문성이 높을수록 교육의 질은 높아진다는 것을 알수 있따
이번시간,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서 현행, 대한민국의 교사 교육과정을 알아보고,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를 개인중심 교사전문성 개발과 공동체를 통한 교사 전문성개발, 나아가 국가 수준의 교사 전文化(culture) 노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개인중심 교사전문성 개발
1). 전통적 교사 교육 - 지식의 습득과 적용
(1).교직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한 후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하는 것이 특징.
(2).전통적 교사 교육과定義(정의) 구성 : 교양과목과 교직과목을 통해 교직의 기초를 닦고, 교과내용 과목을 바탕으로 전공 교과지식을 습득하며 교과교육 과목에서 교과 내용 을 효능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익힘. 마지막으로 교육 실습을 통해 대학에서 배운 것을 교육 현장에 적용해봄.
⇒이러한 전통적인 교사의 전문성 개발은 기술적 합리성이라는 패러다임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2). 개인중심 교사전문성 개발
(1) 교사가 대학교육을 통해 배운 교과내용과 교수-학습 지식을 이용하여 수업에 적용하 …(To be continued )
순서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레포트/사범교육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사범교육레포트 ,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다.
Download :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hwp( 75 )






사회과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