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8:00
본문
Download : [2000원] 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pptx
이처럼 주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을 경우, 곁에서 지켜보기만 할 뿐 아무런 도움도 주지 않는 현상이 방관자 effect이다. 따라서 행위자를 기반으로 봤을 때 방관자는 덕 있는 사람이라고 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_SLIDE_15_
해결대책
국가및정부
법제정-신고자 보호법-익명성보장+事例금
학교폭력에 관한 전문기관의 확대
지歷史회
학교폭력 방관자에 관련되어 심각성을 인지시키…(skip)
다.순서
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2000원] 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pptx( 75 )
학교폭력,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인문사회,레포트
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 , 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 학교폭력예방 학교폭력대책
설명
![[2000원]%20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C%9D%98%EC%8B%A4%ED%83%9C,%ED%95%99%EA%B5%90%ED%8F%AD%EB%A0%A5%EC%98%88%EB%B0%A9,%ED%95%99%EA%B5%90%ED%8F%AD%EB%A0%A5%EB%8C%80%EC%B1%85_pptx_01.gif)
![[2000원]%20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C%9D%98%EC%8B%A4%ED%83%9C,%ED%95%99%EA%B5%90%ED%8F%AD%EB%A0%A5%EC%98%88%EB%B0%A9,%ED%95%99%EA%B5%90%ED%8F%AD%EB%A0%A5%EB%8C%80%EC%B1%85_pptx_02.gif)
![[2000원]%20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C%9D%98%EC%8B%A4%ED%83%9C,%ED%95%99%EA%B5%90%ED%8F%AD%EB%A0%A5%EC%98%88%EB%B0%A9,%ED%95%99%EA%B5%90%ED%8F%AD%EB%A0%A5%EB%8C%80%EC%B1%85_pptx_03.gif)
![[2000원]%20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C%9D%98%EC%8B%A4%ED%83%9C,%ED%95%99%EA%B5%90%ED%8F%AD%EB%A0%A5%EC%98%88%EB%B0%A9,%ED%95%99%EA%B5%90%ED%8F%AD%EB%A0%A5%EB%8C%80%EC%B1%85_pptx_04.gif)
![[2000원]%20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C%9D%98%EC%8B%A4%ED%83%9C,%ED%95%99%EA%B5%90%ED%8F%AD%EB%A0%A5%EC%98%88%EB%B0%A9,%ED%95%99%EA%B5%90%ED%8F%AD%EB%A0%A5%EB%8C%80%EC%B1%85_pptx_05.gif)
![[2000원]%20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C%9D%98%EC%8B%A4%ED%83%9C,%ED%95%99%EA%B5%90%ED%8F%AD%EB%A0%A5%EC%98%88%EB%B0%A9,%ED%95%99%EA%B5%90%ED%8F%AD%EB%A0%A5%EB%8C%80%EC%B1%85_pptx_06.gif)
학교폭력의실태,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
_SLIDE_1_
학교폭력
_SLIDE_2_
목차
1.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내역
3. 事例제시
영상
2. 방관자의 定義(정이)
4. 윤리적 접근
5. 해결대책 제시
6. 감상평
_SLIDE_3_
학교폭력
방관자
가해자
피해자
reality(실태) 및 내역
_SLIDE_4_
reality(실태) 및 내역
_SLIDE_5_
reality(실태) 및 내역
_SLIDE_6_
reality(실태) 및 내역
_SLIDE_7_
reality(실태) 및 내역
_SLIDE_8_
방관자란
어떤 일에 상관하지 않고 곁에서 지켜보기만 하는 사람이다.
_SLIDE_14_
덕윤리 관점
학교폭력을 보면 그 상황을 알리는 것이 맞지만 그 행동을 하지 않은 것으로 봐서 내면에 덕이 있다고 볼 수 없다.
여기서 방관자 effect라는 용어가 나오는데 주위에 사람들이 많을 수록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돕지 않게 되는 현상을 뜻하는 심리학 용어이다.
_SLIDE_9_
reality(실태) 및 내역 방관자의 입장
_SLIDE_10_
reality(실태) 및 내역 방관자의 입장
_SLIDE_11_
reality(실태) 및 내역
reality(실태) 및 내역 방관자의 입장
_SLIDE_12_
공리주의적 관점
공리주의는 최대다수의 최대 행복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공리주의 입장에서 학교폭력을 보면 가해학생이 피해학생보다는 일반적으로 다수이기 때문에 학교폭력이 일어나야 한다고 설명(說明)될 수 있다 따라서 공리주의는 옳지 않다.
벤담
_SLIDE_13_
의무론적 관점
칸트
절대적인 도덕법칙과 같이 定義(정이)하기 힘든 법칙이 많아서 실천력이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