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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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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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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Japan이나 유럽등 선진국들이 70년대부터 추진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ꡔ자전거이용 활성화ꡕ정책이야말로 무공해 교통수단으로서 최근 우리나라가 당면한 교통문제와 environment(환경) 오염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교통 정책이라 할수 있으며 특히, 오늘날과 같은 IMF체제의 어려운 경제여건 아래서 전국민의 자전거타기가 생활화 된다면 위에서 언급한 여러 가지 도시교통문제를 완화시킴은 물론, 유류절감에 따른 에너지 절약과 근검절약하는 사회적분위기가 조성되고 국민건강을 증…(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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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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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그간 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라 자동차 보유대수가 급속히 증가하여 지난해 7월에는 자동차 등록대수가 1,000만대를 돌파하면서 이로 인한...
우리나라는 그간 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라 자동차 보유대수가 급속히 증가하여 지난해 7월에는 자동차 등록대수가 1,000만대를 돌파하면서 이로 인한 교통체증과 주차난, 교통사고 증가등 직접적인 도시교통 문제는 물론 물류비용의 증가와 environment(환경) 오염을 유발시키는 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따 이러한 교통정체는 각종산업에 대한 물류비용을 증가시켜 도로부분에서의 연간 교통혼잡 비용이 `96년에만 GNP의 3.6%인 14조7백억원에 달하여 우리나라 생산제품비의 17.3% 상당을 물류비용에 지출하므로서 대외경쟁력을 약화시켜 수출이 감소되고 무역수지 악화의 주원인(原因)이 되고 있따 또한 교통정체로 인한 연비 저하는 기름 한방울 나지 않는 우리나라가 엄청난 연료를 길거리에 낭비하고 있으며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는 심각한 대기오염을 유발하여 서울의 경우 작년 한해동안 16번의 오존주의보가 발령되었을뿐만 아니라, 시 민 생활에도 큰 불편을 주고 있어 열심히 뛰고 일해야 할 많은 사람들이 비좁은 자동차속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낭비하는 등 개인은 물론 국가적으로도 엄청난 손실을 초래하고 있따 `97년 건설교통부의 발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자동차 보유대수가 현재의 증가추세가 계속될 경우 2002년에는 1,500만대, 2009년대는 2,0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 도로·지하철의 확충등 교통시설의 확충만으로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교통수요를 충족시키기가 매우어려울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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