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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이데올로기, 그리고 다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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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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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세계 지배를 꿈꾸며 새 기술에 의한 발전을 세계만방에 과시하려고 1851년 런던에서 제1회 만국박람회를 개최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당시 17세의 소년 모리스는 미적 가치가 떨어짐을 크게 실망한 후에 러스킨의 影響(영향)을 받아 19세기 후반에 영국에서 미술공예운동을 주도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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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디자인론기말보고서



,인문사회,레포트





□연구 계획
□20세기 디자인과 이데올로기
□근대와 디자인에 관한 물음
□참고 문헌



□20세기 디자인과 이데올로기

18세기 영국에서 일어난 산업혁명은 기계혁명이자 생산혁명이고 사회혁명인 동시에 디자인혁명이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것이다. 최초로 산업혁명을 이룸으로써 자연히 영국은 세계의 공장이라 불리워질 만한 지위를 차지한 후에 자유 무역론을 내세워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일찌기 식민지개척에 눈을 뜬 대영제국은 여러 가지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수공예에서 탈피하여 기계에 의한 대량생산 등 산업혁명을 일으켜 유럽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는 산업혁명의 결과로 나타난 자연파괴, 기계제품의 범람, 수공기술의 낙후 등을 비판하면서 특수제품에만 이득을 주는 기계를 파괴해야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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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이데올로기, 그리고 다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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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시대적으로 프랑스혁명이 진행되고 있을 무렵 영국에서는 명예혁명 이후 상공업이 크게 발전하여 기술혁신에 필요한 자본이 축적되어 있었고 기업가들의 열의도 대단해졌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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