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도 experiment(실험) 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4:18
본문
Download : 밀도 실험 수업.hwp
이러한 모습이 나타난 이유는?
·물의 질량이 크다고 하면 식용유를 많이 넣으면 식용유가 밑으로 가라앉을까?
·식용유보다 물의 질량이 커서 물이 식용유 밑에 가라앉는 것이 아니다. 그러면 항상 물이 식용유 밑에 가라앉게 하는 이유가 질량이 아닌 다른 것 때문일 것이다. 그 다른 것이 어떤 것인가 알아보자.
·식용유가 물보다 무겁다고 하는 것은 어떤 조건이 붙어야 될 성 싶다.
<과학 수업을 할 때 교사가 노력할 것들>
·교사가 결론을 내리는 것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대답하거나 참견할 수 있게 하자
(질문형, opinion 구하기)
·어려운 말이나 개념(槪念)을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는 노력을 하자.
·과학과 생활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기회있는대로 예를 들어 이야기하자.
·實驗(실험)을 탐구하는 형태로 바꾸어 보자.
·흥미로운 實驗(실험)속에서 개념(槪念)을 이해하도록 하자.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개발하자.
---------------------------------------------------------------
1학년 밀도에 관한 수업의 예
· 여기 메스실린더 안에 식용유와 물을 넣었더니 다음과 같은 모습이 나타났다.
그 조건이 무엇인가 이야기 해보자.
·우리가 여러 종류…(생략(省略))
순서




밀도 experiment(실험) 수업
Download : 밀도 실험 수업.hwp( 97 )
...
·교사가 conclusion(결론)을 내리는 것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대답하거나 참견할 수 있게 하자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과학 수업을 할 때 교사가 노력할 것들> ·교사가 결론을 내리는 것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대답하거나 참견할 수 있게 하자 ... , 밀도 실험 수업공학기술레포트 ,
<과학 수업을 할 때 교사가 노력할 것들>
레포트/공학기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