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프라니, 한솥도시락, 로즈버드의 시장진입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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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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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화로 인하여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기 처음 했고 물질의 풍족함에 따른 생활의 윤택함으로 인해 사람들은 예전처럼 더 이상 기존의 단순한 소비에 머무르지 않게 되었다. 그러나 전체적인 부의 성장으로 결국 다양한 가치관과 취향을 가지게 된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는 없었다.
개인이라는 개성적인 존재가 있기에는 질식해버릴 대중文化 속에서 자신이라는 한 인간으로서 살아남기 위한 자기의 존재의 발현 그것이 개성이라는 자신의 표현이었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소비하기 처음 했고 소비구조도 다양성을 띠는 등 무수한 change(변화)를 자아냈다. 공급자들은 그들 자신의 브랜드를 부각시키기 위해 그들만의 advantage(장점) 을 그들의 고객이 마음에 들도록 시장에서 특화하기 처음 한 것이다.
순서
시장진입instance(사례)
서론: 시장세분화의 전개
①판매자->소비자
②수동적 소비->능동적 소비
본론: 구체적 example(사례) 조사
1.엔프라니: “20대여 영원하라”
<고급스러움을 강조>
①선에서 점으로
②귀족적 아름다움
③차별화된 제품용기
④양질의 화장품
⑤명품을 위해서는 회사명조차..
2.Take Out
(1)한솥도시락-
①선택의 다양성
②시간절약과 주문수의 유동성
③서비스대상의 광범위
④저렴한 가격
⑤깔끔한 매장
(2)로즈버드
①고객의 시간중시
②가격
③고급화된 맛
④장소
(4)실패example(사례)
<삼성자동차>
結論(결론): 시장에서의 계속 기업
序論
초기의 시장은 단순히 판매자는 제품을 만들고 소비자는 그것을 사는 것만으로도 그럭저럭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맞는 시장이었다. 하지만 근대 초 산업혁명의 여파로 대량 생산체계가 도입되고 부의 축척과 더불어 교통의 발달이 이루어지자 더 이상 시장은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는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이루어내지 못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집단에 파묻힌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두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change(변화)들은 생산자들의 기본판매戰略을 근본부터 바꾸게 했다.
즉 단순히 판매자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에서 고객들이 원하고 바라는 상품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그 결과 시장의 주체는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수동적인 소비에서 능동적인 소비로 그 형태가 변하게 되었다.
고객욕구ㅡ>marketing ->고객만족
이를 통해 우리는 이미 존재해 있거나(방어시장) 앞으로 수요가 생길 것이 예상되는 시장(공격시장)에서 계속기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바(기호)`를 analysis(분석) 해 기업은 그에 따른 戰略,…(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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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산업화의 초기에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절대적 부에 굶주려 왔던지라 단지 어느 정도의 부를 소유하는 것으로 심리적 만족을 느낄 수 있었고 이는 대중文化라는 집단文化로 발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