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와 가격파괴 현상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9:28
본문
Download : 국내 유통환경의 변화와 가격파괴 현상 분석.hw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국내 유통환경의 변화와 가격파괴 현상 분석.hwp( 49 )
설명
국내 유통환경 변화 내역을 고찰하고 가격파괴형 신업태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국내유통환경의변화와가격파괴현상분석97 , 국내 유통환경의 변화와 가격파괴 현상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국내 유통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와 가격파괴 현상 분석
국내유통environment(환경) 의alteration(변화) 와가격파괴현상분석97






Ⅰ. 국내 유통환경의 변화
1. 소비행태의 변화
2. 유통정책의 변화
3. 외국 할인점의 국내진출
Ⅱ. 가격파괴에 대한 理論(이론)적 고찰
1. 가격파괴의 컨셉트
2. 가격파괴의 特性(특성)
Ⅲ. 가격파괴형 신업태 analysis
1. 종합할인점
2. 회원제 도매클럽
3. 전문할인점
(xxxxxx) 한국까르푸
1996년 7월 중동점을 출점한 이래 xxxxxx000년에만 9개의 점포를 신규로 출점하여 현재 xxxxxx0개점을 운영하고 있따 까르푸의 국내 점포망은 외국계 할인점 중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매출액도 작년에 7667억원을 기록하면서 130%의 성장률을 나타냈다.국내 유통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내역을 고찰하고 가격파괴형 신업태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국내 진출 초기에는 수도권과 지방 대도시에 출점했고, 99년 9월 면목점을 개점해 서울 및 수도권에 진출했으며, xxxxxx000년부터는 지방 진출도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따 박상욱(xxxxxx000), “유통업계,외국계할인점을경계하라,” 마켓월드, xxxxxx월호, pp.19-xxxxxx1.
[표xxxxxx] 1999년 까르푸매출액 상황
점포명개점일연 매출액영업면적(단위:백만 원)(단위:평)동촌점98-11-xxxxxx4138,0903,566둔산점96-11-71xxxxxxxxxxxx,4703,600울산점98-xxxxxxx-18106,830xxxxxx,563중동점96-7-xxxx1,6303,600일산점96-11-6101,6303,600안양점99-xxxxxx-1199,1503,700계산점98-xxxxxx-1080,7704,060분당점99-1-673,470xxxxxx,975서면점99-8-1743,5003,xxxxxx00구월점99-7-xxxxxx734,4403,000면목점99-9-153xxxxxx,750xxxxxx,xxxxxx30
자료(資料) : 未來트레이드넷(xxxxxx000), “할인점 업체별 매출.” [http://www.utong.com/frmmain.htm]
(3) 삼성테스코
영국 테스코사가 지분의 80%를 갖고 있는 삼성테스코는 1997년 대구점을 처음 으로 xxxxxx000년에만 홈플러스 5개점을 개장하여 총 7개의 점포를 확보하고 있따 특히 홈플러스는 개장일 마다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특히 대구 및 부산지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따
최근에는 8…(省略)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