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에 관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1:08
본문
Download : 할인점에 관한 조사.hwp
설명
1. 할인점의 槪念
2. 할인점의 기원
3. 할인점의 characteristic(특성)
4. 할인점의 등장배경
5. 할인점의 長點·단점
6. 할인점의 문제가되는점
7. 할인점의 improvement(개선)방향
8. 할인점의 유형
9. 할인점의 성공요건
10. 할인점상권分析
11. 할인점의 성공 事例
12. 할인점의 국내present condition
13. 이용자의 characteristic(특성)
14. 21世紀 유통업의 future
(1) 할인점의 성공요건
1) 쇼핑의 편리성과 쇼핑조건이 할인점 성공의 키포인트
디스카운트 스토어의 성공요건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쇼핑의 편리성이다.
2) 철저한 경비절감이 할인점의 전제 조건
할인점의 성패는 경비절감과 저가격 판매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비자들이 공통 적으로 느끼는 것은 어떻게 하면 쇼핑을 즐겁고 편리하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품질과 서비스가 전제되지 않는 저가판 매는 오히려 소비자에게 `싼 게 비지떡`이라는 인상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 한 예로 日本(일본)의 경우, 디스카운트 스토어가 너무 저가격 판매에만 치중한 나머지 오히려 소비자에게 외면을 당하는 현상이 생겨나기도 했다. 디스카운트 성공요건 중 또 하나 중요한 요소는 쇼핑 조건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하는 점이다. 그러나 한 가 지 주의할 점은 저가격 판매에만 너무 치중하다 보면 디스카운트 스토어의 생명은 짧아진 다는 사실이다. 미국의 경우,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원스톱 쇼핑을 강점으로 내결고 있따
윈스톱 쇼핑이란 식품이나 패션, 내구 소비재, 기타 생활용품 판매시 소비자에게 보다 긴밀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할인점에관한조사 , 할인점에 관한 조사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할인점에 관한 조사
다. 따라서 할인점의 경우, 제조업체로부터 상품을 싸게 구입함으로써 단순히 원가절감 效果(효과)를 얻는데 국한하 지 말고, 할인점이 구매담당자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아까 지 말아야 한다. 이는 매장 자체가 구매하기 쉽도록 설계되어야 하며, 고객은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질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계획적인 구매와 재고관리, 물류비용 절감, 포장비 improvement(개선), 작업비 용의 삭감, 판매촉진비의 절감, 인건비의 걸감, 운영경비의 절약, 지불 조건에서의 경비 절감 , 점포 내의 연출 등에서의 경비 절감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체 경비절감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때 할인점의 성공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이와 같이 제조, 유통, 관리의 전 단계에서 경비절감을 추구할 때 소비자의 호응을 받을 수 있…(省略)
할인점에 대하여 분석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할인점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할인점으로 성공하기 위한 개선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작성 했습니다.






할인점에관한조사
Download : 할인점에 관한 조사.hwp( 15 )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할인점에 대하여 분석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할인점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할인점으로 성공하기 위한 개선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