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스폰서 활동과 한국 기업 메세나 결정과정에 관한 고찰 > thebchain4 | thebchain.co.kr report

스폰서 활동과 한국 기업 메세나 결정과정에 관한 고찰 > thebchain4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스폰서 활동과 한국 기업 메세나 결정과정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21:13

본문




Download : 스폰서 활동과 한국 기업 메세나 결정과정에 관한 고찰.hwp




본 연구는 이메일 설문 방법을 통하여 조사가 이뤄질 것이며, 이메일 응답률이 낮을 경우 보완적으로 우편설문방법이 활용될 것이다.


3. 연구방법 및 연구문제

본 연구는 매출액 기준 3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내에서 커뮤니케이션 책략으로서 스폰서 활동이 갖는 위치를 확인하고, 스폰서 활동의 구체적인 내역 및 규모를 파악하며, 기업 내 PR 담당자들의 스폰서 활동에 대한 태도, goal(목표) 와 동기, 결정요인평가, effect측정(測定) 방법 등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觀察(관찰) 하고자 한다.

설명
첫째, 스폰서 활동이 다른 커뮤니케이션 활동 또는 프로모션 테크닉과의 差別성을 분명히 제시해주지 못하고 있으며, 둘째, 여러 가지 다양한 유형의 스폰서 활동에 있어서 미리 정한 goal(목표) 와 실제로 나타난 결과 사이의 관계를 분명히 제시해주지 못하고 있고, 셋째, 다양한 소비자 그룹과 공중들에 있어서 스폰서 활동 effect측정(測定) 을 위해 사용되는 측정(測定) 방법이 개발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 답하고자 한다.

연구문제 …(생략(省略))



다. 아울러 학문적 요구에 바탕을 둔 기초 theory 및 개념(槪念)정립이 부족하다는 drawback(걸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스폰서 활동 연구에 대한 이러한 drawback(걸점) 및 결핍은 한국적 상황에서 더욱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marketing 수단으로서 스폰서가 갖는 위상은 높아졌지만 그것의 효율성이나 책략적 측면에서의 평가는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한국 상황에서는 이러한 drawback(걸점) 극복 이전에 미국을 비롯한 스폰서 활동 선진국에서 수행되어진 지금까지의 연구흐름마저 쫓아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Download : 스폰서 활동과 한국 기업 메세나 결정과정에 관한 고찰.hwp( 83 )




스폰서활동과한국기업메세나결정과정에관한고찰
기업 경영자들이 어떻게 스폰서 활동을 정의하며, 어떻게 자신들의 전체 기업 전략과 스폰서 활동을 접목시키고 있는지를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分析과정에서는 스폰서 활동기업과 비(非) 스폰서 활동기업간(間), 대규모 스폰서 활동기업과 소규모 스폰서 활동 기업간(間), 전문적인 스폰서 활동기업과 비전문적인 스폰서 활동기업간(間)의 비교가 이뤄질 것이며, 스폰서 활동을 둘러싸고 그들 그룹 간에 존재하는 유의미한 차이를 검증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책략으로써 기업 스폰서활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스폰서활동과한국기업메세나결정과정에관한고찰 , 스폰서 활동과 한국 기업 메세나 결정과정에 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스폰서%20활동과%20한국%20기업%20메세나%20결정과정에%20관한%20고찰_hwp_01.gif 스폰서%20활동과%20한국%20기업%20메세나%20결정과정에%20관한%20고찰_hwp_02.gif 스폰서%20활동과%20한국%20기업%20메세나%20결정과정에%20관한%20고찰_hwp_03.gif 스폰서%20활동과%20한국%20기업%20메세나%20결정과정에%20관한%20고찰_hwp_04.gif 스폰서%20활동과%20한국%20기업%20메세나%20결정과정에%20관한%20고찰_hwp_05.gif 스폰서%20활동과%20한국%20기업%20메세나%20결정과정에%20관한%20고찰_hwp_06.gif

스폰서 활동과 한국 기업 메세나 결정과정에 관한 고찰


순서
기업 경영자들이 어떻게 스폰서 활동을 정의하며, 어떻게 자신들의 전체 기업 strategy과 스폰서 활동을 접목시키고 있는지를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