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assignment에 대한 대책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21:08
본문
Download : 장애인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과제에 대한 대책방안.hwp
순서
장애인통합교육의정당성과assignment에대한대책대안
설명
Ⅰ. 통합교육의 definition 와 목적
1. 통합교육의 definition
2. 통합교육의 목적
Ⅱ.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법적근거
1. 통합교육의 정당성
2. 통합교육의 법적근거
Ⅲ. 통합교육의 역사(歷史)적 배경
1. 정상화
2. 주류화
3. 일반교육주도
4. Inclusion
Ⅳ. 통합교육의 효능와 수준
1. 통합교육의 효능
2. 통합교육의 수준
Ⅴ. 통합교육의 課題 및 대책대책
1. 통합교육의 課題
2. 통합교육을 위한 노력
3. 학교 행정가의 역할
4. 結論
참고
Ⅰ. 통합교육의 definition 와 목적
1. 통합교육의 definition
일반적으로 통합교육(inclusion)은 특별한 요구를 가진 아동이 전형적인 아동과 함께 학교와 여가 program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통합교육을 교육방법이기보다는 교육철학이며, 교육철학이어야 한다.장애인통합교육의정당성과과제에대한대책방안 , 장애인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과제에 대한 대책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장애인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assignment에 대한 대책대안에 대한 연구assignment물 리포트 작서하였습니다. 그러나 통합교육은 장소, 교수책략, 교육과정이 아니라 소속, 가치, 선택에 관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이것을 반영하여 통합교육에 대한 definition 를 하고 있따 대표적인 몇몇 definition 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생략(省略))
Download : 장애인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과제에 대한 대책방안.hwp( 29 )
다. 통합교육은 인간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며, 모든 아동과 가족들이 선택한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미국을 중심으로 사용된 통합교육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용어는 integration, mainstreaming, REI, inclusion, full inclusion 등이 있따 이러한 용어들은 결과적으로는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정상화(normalization), 탈시설화(deinstitutionalization), 최소 제한 environment(least restrictive environment)이라는 철학적 주장들이 얼마나 더 강조되느냐의 정도를 반영하면서 change(변화)된 용어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장애인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assignment에 대한 대책대안
추천합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장애인 통합교육의 정당성과 과제에 대한 대책방안에 대한 연구과제물 레포트 작서하였습니다. 이러한 통합교육의 개념(槪念)적 definition 는 학자에 따라, 학문적 배경에 따라 그 definition 가 매우 다양하다.추천합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