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장 중학교-실천이 중심이 되는 실용적 지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4:38
본문
Download : 제8장 중학교-실천이 중심이 되는 실용적 지능.hwp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제8장 중학교-실천이 중심이 되는 실용적 지능.hwp( 63 )
제8장 중학교-실천이 중심이 되는 실용적 지능



❚ 학생들의 ‘학교지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고려하여할 점
레포트/인문사회
❚ 학생들의 ‘학교지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고려하여할 점① 교실의 물리적인 환경, 구체적인 과목들이 요구하는 것② 학생들이... , 제8장 중학교-실천이 중심이 되는 실용적 지능인문사회레포트 ,
② 학생들이...
순서
① 교실의 물리적인 環境(환경), 구체적인 과목들이 요구하는 것
❚ 학생들의 ‘학교지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고려하여할 점
① 교실의 물리적인 environment(환경) , 구체적인 과목들이 요구하는 것
② 학생들이 이미 지니고 있는 지능
③ 최적의 교육적 수단
④ 평가 방법
❚ 일반적인 지능의 계발과 학교와 같은 특정 environment(환경) 에서의 성공을 위한 지능 계발에 관한 두 가지 접근① Sternberg의 삼두형 지능 이론(理論) : 지능을 개인의 내면적 세계 (메타인지적인 정보처리과定義(정이) 요소) / 개인의 외부적 세계(현존하는 environment(환경) 을 만들고 adaptation(적응) 하는 개인 능력) / 개인의 경험 (개인이 정보처리과정을 어떻게 자율화하는가 혹은 어떻게 adaptation(적응) 하는가) 하는 세 가지 관점
② MI 이론(理論) : 특별한 文化(culture) 의 맥락속에서 사용되는 기술의 중요성
❚ ‘학교에 필요한 실용적 기능(PIFS)` : 학문적 지능이 실제적인 대인관계 지능과 개인이해 지능과 결합하여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어떻게 가능케 하는가...(가설 : 학교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학과영역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자신, 학문적인 체계와 課題에 관한 실제적 지식을 배우고, 응용하며, 종합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투비컨티뉴드 )
① 개인이 소유하는 학습유형과 strategy·지적인 성향 (개인이해지능)
② 학문적인 課題의 구조와 습득 (특정한 영역에 필요한 학문적인 지능과 그 지능들의 조합)
③ 복합적인 사회적 체계로서의 학교 (대인관계 지능)
① 학습자라는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② 여러 학습활동에 필요한 학습과定義(정이) 이해
③ 학교 課題와 역할에 대한 복수적인 안목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