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생활지도]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3:33
본문
Download : 생활지도.hwp
따라서 생활지도는
교사의 역할이 다양하고, 그 역할에 따라 아동의 행동이 달라진다고 할 때. 유아의 교육을 담당한 교사는 좋은 자질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2. 담당자의 자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요약정리(arrangement)





Download : 생활지도.hwp( 89 )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요약정리
[유아교육, 생활지도]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순서
1.생활지도의 定義(정의)
설명
첫째, 어린이를 깊이 사랑하는 사람으로 어떤 어린이라도 한 인간으로서 사랑할 수 있어야 할 것
유아가 긍정적인 행동을 하도록 돕는 것을 의미하며, 유아 개인 스스로가 자신이 당면해 있는 생활이나 사회를 이해하고 나아가 교육적사회적신체적도덕적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며, 교육적 활동을 포함하여 학생이 갖고 있는 모든 잠재력의 실현(자아실현)을 돕는 봉사활동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과연 좋은 자질을 갖춘 교사는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
생활지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