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도서관] 학교도서관의 實態analysis과 활성화 대책에 관한 연구 > thebchain4 | thebchain.co.kr report

[도서관] 학교도서관의 實態analysis과 활성화 대책에 관한 연구 > thebchain4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도서관] 학교도서관의 實態analysis과 활성화 대책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3:16

본문




Download : 학교도서관의 실태분석과 활성화 방안.hwp




정보화 사회에서는 정보량의 급증과 다양한 전달매체의 발달을 필연으로 정보화의 시대적 물결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총체적 교육을 시도할 수 있는 패러다임의 change(변화)를 요구하고 있다아 교육개혁위원회의 교육개혁안에도 "다가오는 2015년경에는 모든 학습자가 정보기술의 지원을 받아 자신이 필요로 하는 교육, 원하는 교육을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수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하여 학습자 스스로 타고난 소질과 적성을 마음껏 개발하고 지력과 창의력 및 문제 해결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제시하고 있다아 다가오는 21世紀 정보화 시대의 교육도 무한경쟁 정보 사회를 선도, 주도해 나갈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여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학습 환경 조성이 시급을 요하는 필수적인 과제(problem)이다. 정보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교육목표(goal)가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재설계되어야 한다. 따라서 교사 중…(skip)


다. 이제 학교도서관이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인력을 길러내는 중추적인 기관으로서 교육현장에서 새롭게 부각되고 나아가 바람직한 인성교육, 전인교육이라는 보편적인 학교 교육 목표(goal)를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학교도서관의%20실태분석과%20활성화%20방안_hwp_01.gif 학교도서관의%20실태분석과%20활성화%20방안_hwp_02.gif 학교도서관의%20실태분석과%20활성화%20방안_hwp_03.gif 학교도서관의%20실태분석과%20활성화%20방안_hwp_04.gif 학교도서관의%20실태분석과%20활성화%20방안_hwp_05.gif 학교도서관의%20실태분석과%20활성화%20방안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학교교육,도서관,학교도서관,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학교도서관의 실태분석과 활성화 방안.hwp( 32 )



[도서관] 학교도서관의 實態analysis과 활성화 대책에 관한 연구


순서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 , 제2장. 학교도서관의 이론적 배경, 제1절. 학교도서관의 역사적 배경, 제2절. 학교도서관의 의의와 목적, 제3절. 학교도서관의 기능, 제4절. 정보화 시대의 학교도서관, , , 제3장. 연구의 설계, 제1절. 연구의 조사 및 회수방법, 제2절. 조사도구 및 방법, , 제4장. 학교도서관의 기준분석, 제1절. 학교도서관의 시설, 제2절. 학교도서관의 비품, 제3절. 학교도서관의 자료, 제4절. 학교도서관의 직원, , 제5장.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태분석, 제1절. 문헌적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태분석, 제2절. 인천지역학교도서관의 운영실태조사분석, 제3절. 학교도서관의 인식도, , , 제6장. 요약 및 결론, 제1절. 요 약, 제2절. 결론 및 제언, , , , ※ 참고문헌, ※ 부 록, , FileSize : 165K , [도서관] 학교도서관의 실태분석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학교교육 도서관 학교도서관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 , 제2장. 학교도서관의 theory(이론)적 배경, 제1절. 학교도서관의 歷史(역사)적 배경, 제2절. 학교도서관의 의의와 목적, 제3절. 학교도서관의 기능, 제4절. 정보화 시대의 학교도서관, , , 제3장. 연구의 설계, 제1절. 연구의 조사 및 회수방법, 제2절. 조사도구 및 방법, , 제4장. 학교도서관의 기준analysis, 제1절. 학교도서관의 시설, 제2절. 학교도서관의 비품, 제3절. 학교도서관의 資料, 제4절. 학교도서관의 직원, , 제5장. 학교도서관 운영의 實態analysis, 제1절. 문헌적 학교도서관 운영의 實態analysis, 제2절. 인천지역학교도서관의 운영實態조사analysis, 제3절. 학교도서관의 인식도, , , 제6장. 요약 및 結論(결론), 제1절. 요 약, 제2절. 結論(결론) 및 제언, , , , ※ 참고한 문헌 , ※ 부 록, , 資料크기 : 165K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당위성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제2장. 학교도서관의 theory 적 배경
제1절. 학교도서관의 역싸적 배경
제2절. 학교도서관의 의의와 목적
제3절. 학교도서관의 기능
제4절. 정보화 시대의 학교도서관


제3장. 연구의 설계
제1절. 연구의 조사 및 회수방법
제2절. 조사도구 및 방법

제4장. 학교도서관의 기준분석
제1절. 학교도서관의 시설
제2절. 학교도서관의 비품
제3절. 학교도서관의
제4절. 학교도서관의 직원

제5장. 학교도서관 운영의 reality(실태) 분석
제1절. 문헌적 학교도서관 운영의 reality(실태) 분석
제2절. 인천지역학교도서관의 운영reality(실태) 조사분석
제3절. 학교도서관의 인식도


제6장. 요약 및 conclusion
제1절. 요 약
제2절. conclusion 및 제언



※ reference
※ 부 록


해방 후에서 오늘날까지 우리나라 교육은 학력위주의 사회분위기로 인하여 학생들에게 비생산적인 경쟁을 위한 입시위주의 교육, 주입식, 암기위주의 획일적 교육방법으로 인하여 창의력 저하와 현실에 대한 適應력의 부족 등 나쁜 effect을 미치고 있는 모습이 우리 교육의 현실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