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른스트 하르트의 작품세계에 비추어진 독일의 신극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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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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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오르그 문하를 탈퇴하고 바로 탈고한 탓인지 그의 처녀작 “죽은 시간”에는 구어체로 쓰여지긴 했지만 아직 시적인 분위기나 암시적 요소 등이 산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극중인물, 무대배경, 더 나아가서는 소재에 이르기까지 하우프트만의 “외로운 사람들”(Einsame Menschen, 1891)을 상기시킬 정도로 자연주의적 경향에 밀접해 있다아 가식 속에서, 현실의 삶을 만족스러운 것으로 위안하면서 살아가는 평화로운 가족이 방문객을 통해 삶의 참모습을 보게되고 지난날들을 헛된 시간으로 깨달으며 파국에 이르는 주제는 하우프트만의 “외로운 사람”들 뿐 아니라, 오토 하르트레벤(Otto Hartleben)의 “이방인”(Fremde, 1896)이나, 막스 할베(Max Halbe)의 “어머니 대지”(Mutter Erde, 1897) 같은 동시대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당시 리하르트 마이어(Richard Meyer) 같은 문학 비평가는 이런 類의 작품들을 입센의 “노라”(Nora)나 “유령”(Gespenster)이래 유행된, 극적 전개 없는, 존재하는 상황을 인…(생략(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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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서론
1. 새 시새
2. 예술적 efficacy
2. 하르트의 초기 작품
3. 신극
4. 하르트 작품의 특성(特性)과 신극의 발전
2. 하르트의 초기 작품
당시 위대한 시인의 세상을 꿈꾸던 게오르그(Stefan Georg)의 문하에서 시인으로 성장하고 싶어했던 에른스트 하르트 역시 자연주의적 경향을 통해 극작을 스타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