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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만 나무라는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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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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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지금 학교 선생님들을 학생에 대한 가해자로서 피고석에 앉히려 한다.
각급 학교는 어린이회. 학생회를 조직해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이는 장차 학생들이 사회의 건전한 市民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키워주기 위한 민주市民 교육프로그램(program]) 일 뿐이다. 같은 잘못을 저질렀어도 누구에게는 매를 대고 누구는 격려해줄 수 있어야 진정한 교권이 확립될 수 있다 교사는 재판관이 아니다.
교사는 학습 지도보다 치안 유지를 위한 보안관 노릇하기 바쁘다.선생님만나무라는사회 , 선생님만 나무라는 사회사범교육레포트 ,
다.
`공부를 잘하는 것이 학생의 본분이다`라는 항목에 대해 학부모 72%, 교사 65%가 `그렇다`고 동의한데 비해 학생들은 38%만이 동의한다. 학교공부도 `싫으면 안해도 된다`는 학생의 응답이 59%에 달하고 있다 여기서 요즘 학생들의 실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지금 교사들은 겁없는 아이들 앞에서 울고 있다 학교에서 매는 폭력이고 학원에서의 매는 생활지도라는 말을 들으면서 전전긍긍하고 있다 학교 선생님들은 교실에 들어가기가 무섭다고 한다. 요즘 아이들은 그 옛날 선생님 말씀이라면 무조건 순종하던 그런 아이들이 아니며 오늘의 부모들은 남의 집 아이들을 울리고 들어온 자기 자식에게 매…(생략(省略))
선생님만 나무라는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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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을 교육시키는 학교의 교육에 대해서 짚어보는 글입니다. 교육부가 내놓은 ‘학교생활지도규정’도 문제가 많다. 이러한 판단은 교사의 몫이다. 매를 대야 effect 있는 아이도 있고 매를 대서는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아이들도 있는 것이다. 비록 예시안이라고는 하지만 매를 맞는 신체적 부위, 매의 길이와 굵기, 매를 사용하는 구체적 방법까지 정해줄 필요는 없다고 본다. 교실을 나오며 `지금 내가 수업을 했는지 아이들과 전쟁을 했는지 모르겠다`고 긴 한숨을 짓는다.


아이들을 교육시키는 학교의 교육에 대해서 짚어보는 글입니다. 학생과 교사는 인격적으로 평등한 것이지, 스승과 제자가 되면 평등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교육의 원리다. 초.중.고 학생은 미성년자로서 법률행위를 할 때는 법정 대리인이 하거나 그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것은 하나의 상식이다.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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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뭐라고 해도 학생의 인권에 대해 가장 관심 많은 사람은 학교 선생님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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