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집합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06:54
본문
Download : 다각화 집합분석.hwp
둘째, 복잡한 성격의 각 사업단위들을 너무 단순하여 시장매력도와 사업강점이라는 두 가지 변수에 의해 평가하고, 이에 따라 단순한 strategy대안을 제안함으로써 창의적인 strategy적 사고를 키우는데 방해가 된다 셋째, BCG매트릭스의 경우, 경험곡선efficacy를 과신하여 시advantage유율 증대만이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있어 유일한 strategy대안인 듯한 인상을 준다.
* 기업의 기능별 strategy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기능별 strategy은 기업의 goal(목표) 와 strategy을 달성하기 위해, 각 기능 부문이 취하는 하위 strategy이다. 크게는 시장개발 strategy과 제품개발 …(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다각화 집합분석.hwp( 22 )






다각화집합分析(분석)기업
다각화 집합分析(분석)
다. 규모의 경제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에서는 시advantage유율이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매우 중요한 변수이지만, 패션산업과 같이 규모의 경제가 크게 중요하지 않은 산업에서는 시advantage유율은 경쟁우위에 큰 影響(영향)을 주지 않을 수 있는 점이다.
-사업강점 매트릭스라는 strategy계획도구를 개발하였다.
,경영경제,레포트
다각화 집합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산업매력도 지표는 시장성장률, 시장의 규모, 산업의 수익률, 산업의 경기 및 계절 민감도, 경쟁강도 등의 기업외부요인들에 대한 평가를 종합하여 결정된다 사업강점 지표는 시advantage유율, 매출 성장률, 가격, 원가상의 우위, 제품품질, 자금력, 고객·시장에 대한 지식, 기술력 등과 같은 기업내부요인들에 대한 평가를 종합하여 결정된다 사업포트폴리오 analysis기법의 결점으로는 첫째, 사업포트폴리오 analysis기법은 각 strategy사업단위의 자율성을 너무 강조함에 따라, 사업단위들간에 core역량(core competence)을 공유함으로써 얻게 될 경쟁우위와 사업기회를 상실하게 되는 결점을 갖는다.다각화집합분석기업 , 다각화 집합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다각화 집합分析(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기능strategy의 core은 기업 혹은 사업단위에 경쟁우위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개발하고 육성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예를 들면, 다국적 기업들이 여러 사업단위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각 사업단위들은 나름의 사업strategy을 가지고 있고, 사업단위들은 여러 가지 기능 부문들을 가지고 있으며, 각 기능 부문들은 각각의 기능strategy을 가지고 있따
(1)마케팅strategy
마케팅 strategy은 제품에 대한 가격책정, 판매, 유통 등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