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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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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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장치를 크게 나누면 자동차를 움직이기 위해 동력을 만드는 동력발생장치,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동력전달장치, 노면의 진동이나 충격을 흡수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행하도록 하는 현가장치, 주행 도중 방향을 바꾸기 위한 조향장치, 주행중 속도를 줄이거나 멈추기 위한 제동장치, 자동차의 운전을 돕기 위한 각종 계기·조명·전기부품 등을 포함하는 기타장치로 되어 있다
동력발생장치
기관은 자동차를 움직이기 위한 동력원으로서 연료를 기관 내부에서 연소하는 내연기관인데, 기관 본체 외에 연료장치, 흡·배기장치, 점화장치, 윤활장치, 냉각장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관은 점화방식에 따라 가솔린 기관과 디젤 기관으로 나뉜다.
섀시
섀시는 차체를 뺀 나머지 부분으로 자동차의 성능과 안전에 관계되는 모든 장치를 말한다. 또한 경주용 차에서는 특수한 목적으로 외피와 동체틀만으로 구성된 모노코크(monocoque) 구조를 사용하기도 한다. 차체를 제작할 때 강도·내구성·생산성·가격 등을 고려해 많은 재료를 사용하는데, 현재는 철강의 비율이 다른 재료에 비해 높다. 가솔린 기관은 기화기(carburettor)에서 만들어진 연료와 공기의 혼합 가스를 실린더 내부로 흡입해 피스톤으로 압축할 때 전기불꽃으로 점화·폭발시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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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차체는 섀시 위에 붙어 있는 부분으로 자동차의 외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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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차체
자동차는 크게 차체(body)와 섀시(chassis)로 나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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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자동차는 크게 차체(body)와 섀시(chassis)로 나눌 수 있다
차체
차체는 섀시 위에 붙어 있는 부분으로 자동차의 외관을 좌우한다. 자동차는 무게를 줄이면 그만큼 주행연비가 좋아지므로 무게를 줄이기 위해 알루미늄·마그네슘 등의 경합금과 플라스틱의 사용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차체구조는 프레임(frame)을 사용하는 프레임 구조와 프레임이 없는 일체구조가 있다 트럭이나 비포장길을 주행하는 다목적용 차량 등은 주행중에 노면에서 받는 충격이나 화물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강도가 있어야 하므로 프레임 구조를 사용하고 승용차나 소형 승합차는 차량 중량을 줄이고 충돌시 충격을 가능한 한 흡수하여 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일체구조를 사용한다.구조자동차는 크게 차체(body)와 섀시(chassis)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