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슬로우의 생애와 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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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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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아버지의 권유로 처음에는 뉴욕 시립대학에서 법학공부를 처음 하였으나 2주 후에 그만두고 코넬 대학으로 옮겨 공부를 하다가 3학년 때 또 위스콘신 대학으로 옮겨 1930년에 심리학 학사과정을 마치고 1931년에 심리학 대학원에서 석사를, 1934년에 박사학위를 받…(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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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셋째, 창조성은 인간의 잠재적 본성이다. 매슬로우는 유전이 성격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유전구조 속에 잠재적 재능이나 흥미가 결정지어져 있다고 인정하였지만 이러한 유전적 토대 위에서 자아실현은 environment에 의해 결정된다고 하였다.
매슬로우(Abraham Maslow 1908-1970)는 1908년 4월 1일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7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매슬로우는 행동주의와 정신analysis(분석) theory(이론)에 대한 반동으로 탁월한 자아실현자들을 연구한 결과, 내적으로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한, 즉 자유롭고 건강하며 두려움 없는 사람이 사회에서 완전히 기능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하위에 있는 욕구일수록 강하고 우선순위가 높으며 상위의 욕구는 욕구발생 과정뿐만 아니라 개인의 발달단계에서도 늦게 발현된다 매슬로우의 인본주의 성격theory(이론)의 기본적 전제는 세 가지로 요점될 수 있따
첫째, 각 개인은 통합된 전체로 간주되어야 한다. 그는 이웃에 유태인 친구가 전혀 없는 곳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혼자서 책과 씨름하며 靑少年기까지 불행한 시절을 보냈다.
둘째, 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선하며 인간의 악하고 파괴적인 요소는 나쁜
environment에서 비롯된 것이다.매슬로우의 생애와 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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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의 생애와 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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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매슬로우의 생애와 업적
매슬로우는 인간이란 보편적이고 선천적인 일련의 욕구들에 의해 동기화되며 그 욕구들에 의해 생리적 욕구, 안전에 대한 욕구, 소속감과 사랑에 대한 욕구, 자아존중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가 있고 그것들은 일정한 서열과 위계를 이루고 있다고 본다. 따라서 성장, 자아실현, 건강에 대한 열망, 정체감과 자율성의 추구, 향상을 향한 노력 등을 보편적 인간의 성향으로 간주하였다. 그의 부모는 러시아로부터 이민 온 교육받지 못한 유태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