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마케팅instance(사례)] TGIF 마케팅 전술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7:14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doc
1)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適應(적응))
2) culture적 요인
culture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culture 도입, 지가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culture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culture로 창출되었다. 각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작게는 31%에서 크게는 156%까지 신장했으며 신규점포를 제외한 동일매장을 기준으로 해도 average(평균) 20~30%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기업 마케팅instance(사례)] TGIF 마케팅 전술instance(사례)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
T.G.I Friday`s의 marketing example(사례) -1-
1. 외부 環境 analysis
1. 시장analysis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따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culture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전반적인 경기호조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부터 활기를 띠기 처음 한 신규점 오픈과 공격적인 영업력에 따라 전체적인 매출 상승효능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경기가 후퇴 조짐을 보이고, 제휴 이동통신업체 회원에 대한 할인marketing 이 보편화되면서 레스토랑 업체들의 매출신장률이 둔화되고 있따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의 34분기 매출은 점포 수 확대와 여름방학 성수기의 영…(생략(省略))
설명
[국내기업 마케팅instance(사례)] TGIF 마케팅 전술instance(사례)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2.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3.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4.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5.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6.gi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doc( 91 )
순서
국내기업,마케팅사례,TGIF,마케팅,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culture가 정착되고 있따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책략과 다양한 고객만족 호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
1)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適應(적응))
2) culture적 요인
culture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culture 도입, 지가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culture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
T.G.I Friday`s의 marketing example(사례) -1-
1. 외부 環境 analysis
1. 시장analysis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따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culture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